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임영록 KB금융그룹 회장, 'KB희망캠프' 수료식 참여 외 6건

강은혜

thumbnailstart


< 앵커멘트 >
경제ㆍ산업계 주요 인사들의 소식을 전하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 리포트 >
1.임영록 KB금융그룹 회장, 'KB희망캠프' 수료식 참여

KB금융그룹이 장애 청소년들에게 진로 탐색을 위한 멘토링 활동을 제공하는 'KB희망캠프' 수료식을 열었습니다.

임영록 KB금융그룹 회장은 "본인의 진로에 대해 얘기할 상대가 많지 않았던 청소년들과 '희망' 이라는 메시지를 함께 나누고 싶었다" 며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 에게 따뜻한 손을 내미는 신뢰받는 금융그룹으로서 노력을 다하겠다" 고 말했습니다.

2.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 'LAEDC 에디 어워드' 수상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이 미국 LA경제개발위원회(LAEDC) 주최로 열린 시상식에서 '제18회 에디 어워드'를 수상했습니다.

조 회장은 "40여 년 전 대한항공이 서울과 LA를 잇는 항공노선을 개설하면서부터 LA는 아시아와 미국간 경제, 교육, 문화 교류의 중심지가 됐다"며 "한진그룹은 앞으로도 LA 발전에 주요한 역할을 수행해 나갈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3. 이강태 BC카드사장, 친환경 경영으로 대통령 표창 수상

BC카드가 대구 엑스코에서 진행된 '2013 그린스타트 전국대회'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 했습니다.

이강태 BC카드 사장은 "앞으로 모든 국민이 그린카드로 친환경 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친환경 모바일 카드 홍보와 마케팅 강화, 서비스 제공 등에 매진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4. 이종욱 대웅제약 사장, 필리핀 재난지역에 의약품 전달

대웅제약이 태풍 '하이옌'으로 막대한 피해를 입은 필리핀 재난지역 주민들을 돕기 위해 의약품을 전달했습니다.

이종욱 대웅제약 사장은 "이번 필리핀 재난의 희생자와 가족들에게 위로의 뜻을 전한다"며 "필리핀 현지에 법인을 둔 제약사로써 인도적 차원에서 긴급하게 결정됐다"고 말했습니다.

5. SK, 필리핀에 구호성금 20만달러 지원

SK가 초대형 태풍 ‘하이옌’으로 막대한 피해를 당한 필리핀에 20만달러를 지원했습니다.

김재열 SK 동반성장위원회 위원장은 "태풍 희생자와 그 가족들에게 심심한 애도와 위로의 뜻을 전한다"며 "최대한 빠른 피해복구가 이루어 질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전했습니다.

6. 세르지오 호샤 한국지엠 사장 "여성 인재 역할 중요해"

한국지엠주이 '글로벌 여성 인재 육성과 네트워크 강화를 위해 ‘2013 여성 컨퍼런스’를 개최했습니다.

세르지오 호샤(Sergio Rocha) 한국지엠 사장은 "남성 중심적인 자동차 기업에서도 갈수록 여성의 역할이 중요해지고 있다" 며"여성 임직원들이 동등한 기회 속에서 다양한 목소리를 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