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박삼구 금호아시아나그룹 회장 '한ㆍ중 전략적 제휴 필요' 외 5건

김형민

thumbnailstart


< 앵커멘트 >
경제계 주요 인사들의 소식 전하는 비즈피플입니다.

< 리포트 >
1. 박삼구 금호아시아나그룹 회장 "중국과 다양한 산업분야서 전략적 제휴ㆍ협력 필요"

박삼구 금호아시아나그룹 회장이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 '한ㆍ중 경제무역 협력교류회'를 개최했습니다.

박 회장은 축사에서 "양국은 이제 단순한 무역ㆍ통상 관계를 넘어서서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의 전략적 제휴와 협력이 필요한 시대로 접어들었다"고 말했습니다.

2. 위성호 신한카드 사장, "실버계층 대상 신용카드로 고령화 사회 대비 신시장 개척"

신한카드는 사단법인 대한노인회와 제휴해 대한노인회 전자회원증 카드를 발급하기로 했습니다.

제휴 조인식에서 위성호 신한카드 사장은 "이번 제휴는 실버계층에게 신용카드와 연계한 금융과 생활서비스를 제공해, 본격적으로 진행될 고령화 사회에서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는 데 의의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3. 최신원 SKC 회장, "글로벌 시장 흐름 파악, 세계 시장 선점"

최신원 SKC회장이 중국 장쑤성 난통시에 있는 PET필름 합작공장에서 2013년 글로벌 워크숍을 주재했습니다.

최 회장은 "불투명한 경영환경을 헤쳐나가기 위해서는 글로벌 시장의 흐름을 잘 파악해, 남들보다 한 박자 빠른 실행력으로 세계 시장을 선점해 나가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4. 김창근 SK 수펙스추구협의회 의장, 행복김치 4만 5천 포기 담그는 자원봉사 펼쳐

SK 경영진과 노조위원장 등 천여 명은 서울 방이동 SK올림픽핸드볼경기장에서 김장 4만 5천여 포기를 담그는 자원봉사를 진행했습니다.

행사에 참가한 김창근 SK 수펙스추구협의회 의장은 "SK그룹은 이해관계자의 행복 극대화를 경영이념으로 삼고 나눔문화를 실천해 오고 있다"며 "이웃들이 따뜻하게 겨울을 날 수 있도록 사회의 그늘진 곳에 행복을 나눠주겠다"고 말했습니다.

5. 박동훈 르노삼성 부사장, "수입차 업계 가격 책정에 파란 몰고 올 것"

르노삼성이 다음 달 판매되는 QM3의 국내 시판 가격을 2천250만 원으로 책정하고 우리나라 수입차 시장에 대응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박 부사장은 "QM3 파격적인 가격 정책은 앞으로 수입차 업계의 신차 가격 책정에 파란을 몰고 올 것이며 그 혜택은 소비자에게 돌아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6. 김용환 한국수출입은행장 "동북아 지역의 평화ㆍ번영 구체화될 것"

김용환 한국수출입은행장은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동북아 평화 증진과 북한 개발을 위한 국제협력을 주제로 국제콘퍼런스를 개최했습니다.

김 은행장은 "북한 개발을 위해 서로 협력한다면 동북아 지역의 평화와 번영이 보다 구체화 될 뿐만 아니라 유라시아시대의 문도 열리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