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이재성 현대중공업 사장, 회장 승진 외 5건

이애리

thumbnailstart


< 앵커멘트 >
경제계 주요 인사들의 소식 전하는 비즈피플입니다.

< 리포트 >
1. 이재성 현대중공업 사장, 회장 승진

이재성 현대중공업 사장이 회장으로 승진했습니다.

이재성 신임 회장은 현대중공업에 입사해 현대선물 대표이사와 현대중공업 경영지원본부장을 거쳐 공동대표이사 사장으로 재직중에 있습니다.

현대중공업그룹은 "회장 및 사업 총괄사장제의 도입을 통해 시장 상황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책임경영체제를 확립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2. 조수인 삼성전자 사장 "의료기기 시장 공략 본격화"

삼성전자 의료기기사업부 조수인 사장이 독일에서 열린 국제 의료기기 전시회 '메디카 2013'에 참가해 혁신적인 의료기기를 개발하겠다는 포부를 다졌습니다.

조 사장은 "주요 의료기기 전시회 참가를 통해 전세계 고객들에게 삼성의 최신 의료기기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삼성전자의 앞선 IT기술을 접목해 혁신적인 의료기기를 개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3. 김종식 LG전자 사장 "구매력 역량 강화 노력하겠다"

LG전자가 세계적 권위의 '구매 리더 협회'가 주관한 '아시아태평양지역 구매 리더상'에서 대상 2개와 최우수상 1개를 수상했습니다.

김종식 LG전자 최고운영책임자(COO) 사장은 "이번 수상으로 LG전자의 글로벌 구매 혁신 경쟁력을 다시 한번 확인했고, 구매 전문 역량 강화와 프로세스 향상을 위해 지속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4. 예탁원, 내일 유재훈 증선위원 차기 사장으로 선출

한국예탁결제원 차기 사장으로 유재훈 증권선물위원회 상임위원이 선출됩니다.

유재훈 상임위원은 22일 열리는 주총에서 선출된 뒤 금융위원장 임명 절차를 거쳐 정식 취임하게 됩니다.

5. 대한제당 부회장에 이명식 사장 선임

이명식 대한제당 사장이 다음달 1일부로 대한제당 부회장으로 선임됩니다.

이명식 신임 부회장은 대한제당 제당식품사업본부 본부장과 경영전략실 사장 등을 거쳐 지난 2010년 12월 부터 대한제당 대표이사직을 맡아온바 있습니다.

6. 삼아제약, 얀센 출신의 원덕권 사장 영입

삼아제약이 신임 연구개발, 생산 총괄에 원덕권 사장을 영입했습니다.

원덕권 신임사장은 "우수의약품 연구개발 부문을 업그레이드시키고, 라이센싱과 생산성 향상, 신사업 추진 역량을 극대화시켜 회사의 목표 달성에 이바지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