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조양호 회장 "운항훈련센터, 항공산업 메카 노력" 외 5건

김혜수

thumbnailstart


< 앵커멘트 >
경제계 주요 인사들의 소식 전하는 비즈피플입니다.

< 리포트 >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 "운항훈련센터, 항공산업 메카 노력">

대한항공이 인천 영종도에 미국 항공기 제작사 '보잉'과 함께 1500억원을 투자해 최첨단 운항훈련센터를 건립하기로 했습니다.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은 25일 열린 기공식에 참석해 "항공산업 핵심 시설로서 영종도가 항공산업 메카로 자리잡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홍영만 캠코 사장 "해외사업 확대로 글로벌 금융역량 강화 지원">

한국자산관리공사는 25일부터 사흘간 삼청동 금융연수원에서 국제공공자산관리기구포럼(IPAF) 회원기관과 아시아 역내 정부, 금융감독기구 직원 등 국내외 70여명을 대상으로 국제세미나를 개최합니다.

홍영만 사장은 "앞으로 해외 협력 네트워크를 더욱 확대해 해외컨설팅 등 공사의 해외사업을 확대하는 한편, 정부의 글로벌 금융역량 강화 정책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임종룡 회장, 쪽방촌 거주 독거노인에 김장김치 전달>

NH농협금융지주가 서울역 인근 쪽방촌에 거주하는 독거노인 등 300가구에서 김장김치를 전달했습니다.

쪽방촌을 방문해 김치를 직접 전달한 임종룡 회장은 "도시의 어려운 이웃들을 지원하는 봉사활동에 참여한 것은 매우 뜻 깊은 일"이라면서, "앞으로도 이러한 활동을 계속해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리차드 힐 SC은행장, 시각장애인 소리 기부 프로젝트 진행>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이 국내 최초로 시각장애인을 위한 명화 해설 오디오북과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제작하는 목소리 재능기부 캠페인 '스탠다드차타드은행 착한도서관 프로젝트 시즌3'를 진행합니다.

리차드 힐(Richard Hill) 스탠다드차타드은행장은 "시각장애인들에게 소리로 세상을 들려주려는 착한도서관 프로젝트에 따뜻한 마음을 가진 많은 분들이 참여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신충식 농협은행장, 경주마 육성기금 전달>

농협과 한국마사회는 지난 24일 서울경마공원에서 '제10회 농협중앙회장배 대상경주 대회'를 개최하고‘경주마 생산농가 육성지원 기금’2억 3천만원을 전달했습니다.

이날 대회에 참석한 농협은행 신충식 은행장은 "육성지원 기금을 통해 경주마 생산농가가 양질의 경주마를 안정적으로 생산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윤홍근 BBQ 회장, 가맹점주 자녀 학자금 지원>

제너시스BBQ가 BBQ 10년 이상 운영 가맹점 81개점의 고교생과 대학생 자녀에게 2013년 올 한해 총 2억 4천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했습니다.

윤홍근 회장은 "가족과 같은 가맹점들이 학자금 걱정 없이 매장 운영에 전념 할 수 있도록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가맹점 상생 프로그램을 확충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