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쌍용차, 제네바모터쇼서 콘셉트카 'XLV' 공개…"유럽시장 공략 강화"

김형민 기자


쌍용자동차는 제네바모터쇼에서 미래 성장을 위한 콘셉트카와 주력 모델들을 선보이며 미래 제품개발 방향을 제시하는 한편 유럽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고 밝혔다.

쌍용차는 '2014 제네바 모터쇼'에서 이유일 대표이사와 김규한 노조위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4일 프레스데이 행사를 열고 SUV 콘셉트카 'XLV'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이 밖에도 뉴 코란도 C와 코란도 투리스모, 코란도 스포츠 등 주력모델들을 전시했다.

쌍용차 측은 "유럽에서의 판매가 회복세를 보이고 있는 쌍용차는 이번 모터쇼를 통해 유럽 소비자에게 새로운 인식을 심어 줌으로써 유럽에서 SUV 전문 브랜드로 자리매김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더 넓은 실내공간을 확보한 7인승 콘셉트카 'XLV'는 2+2+2+1 시트 배열로 구성돼 있으며, 2열과 3열 사이를 자유롭게 오갈 수 있도록 이지-무빙 시트가 적용됐다.

또, 쌍용차는 XLV에 자사의 디자인철학인 Nature-born 3Motion 중 '생동감 있는 자연의 움직임'을 주제로 설계했다.

전면은 라디에이터그릴과 헤드램프와 융합돼 다소 강인하고 와이드한 이미지를 부여하며, 양감을 따라 연결된 측면은 하단의 가로 분할을 통해 역동적인 느낌을 살렸다.

특히, Smart-link, Safe-way, Special-sense를 기조로 한 3S-CUBE 시스템은 XLV를 비롯한 쌍용차의 미래 기술의 핵심으로, 안전성을 제공한다.

3S-CUBE 시스템은 다양한 자동차 제어시스템을 제공하는 Smart-link, 도로와 운전자 등 종합적 상황 인식 능력을 바탕으로 안전한 주행을 보장하는 Safe-way, 그리고 운전자가 디자인을 선택할 수 있는 풀-HD 클러스터 Special-sense로 구성된다.

XLV의 동력기관은 차세대 1.6ℓ 디젤 엔진과 10kW 모터, 500Wh급 고성능 리튬이온배터리를 사용하는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으로, 에너지 효율이 높고 CO₂배출량은 낮다.

한편, 쌍용차는 해외시장에서 중국과 유럽시장 비중을 확대하고 현재 러시아와 중남미 시장에 편중된 판매 구조를 다변화해 나감으로써 올해 9만 1천 대의 해외시장 판매목표 달성하는 한편 지난해의 역대 최대수출 실적을 갱신해 나갈 방침이다.

쌍용자동차 이유일 대표이사는 "쌍용자동차만의 차별화된 제품경쟁력을 갖춘 뉴 코란도 C 등 주력모델들을 앞세워 유럽시장 내 점유율을 높이고 브랜드 경쟁력도 더욱 강화하겠다"며 "앞으로도 세계 시장의 트렌드를 주도하는 유럽에서 SUV 전문 메이커로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판매량을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다"고 강조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