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현대차 WRC 멕시코 랠리 3위, 역대 최고 성적

조정현 기자

현대자동차가 '2014 월드랠리챔피언십'에서 3차 대회 만에 역대 최고 성적인 3위에 올랐습니다.

현대차는 지난 9일까지 4일 간 멕시코 레옹과 과나후아토에서 열린 '2014 WRC' 3차 대회인 '멕시코 랠리'에서 소속 선수인 티에리 누빌(Thierry Neuville)이 3위에 올랐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1월 모나코 개막경기를 시작으로 지난달 스웨덴 대회에 참가했던 현대차 월드랠리팀은 이밖에도 크리스 애킨슨(Chris Atkinson) 선수가 7위에 올라 팀 포인트 22점을 획득해 7개 참가 팀 중 폭스바겐 모터스포츠팀(43점)에 이어 2위에 올랐습니다.

현대차 측은 "지난 스웨덴 대회에 이어 2대회 연속으로 현대차 월드랠리팀 소속 2대의 i20차량 모두가 완주에 성공하는 등 갈수록 좋은 성적을 내고 있어 앞으로 남은 10개 대회에서 더 큰 선전이 기대된다"고 내다봤습니다.

'2014 멕시코 랠리'는 22개 구간, 총 400km의 비포장 도로로 구성됐으며, 폭스바겐(3대), 시트로엥(2대), 포드(3대) 등 총 29대의 랠리카들이 도전했습니다.

특히 이번 멕시코 랠리에 참가한 29대의 차량 중 3대가 중도 포기(2대 사고, 1대 기계 이상)했을 정도로 코스가 혹독했으며 현대차 측은 이같은 여건에서도 역대 최고 성적을 달성한 것에 대해 "지난 1, 2차 대회 경험을 바탕으로 비포장 도로와 멕시코 고지대에 적합한 별도의 튜닝작업과 수차례에 걸친 사전 테스트가 주효했다"고 분석했습니다.

현대차는 지난 2012년 파리모터쇼에서 최초로 i20 월드랠리카를 선보이며 WRC 도전 의사를 밝혔고, 지난해 1월 레이싱팀 총책임자로 미쉘 난단(Michel Nandan, 55세)을 임명한데 이어 같은 해 6월에는 독일에 모터스포츠 전담 법인(HMSG)을 설립해 본격적으로 WRC 참가 준비를 진행했습니다.

현대차는 이와 함께 지난해 말, 주력 드라이버로 2013 WRC 종합 2위를 기록한 벨기에의 티에리 누빌(Thierry Neuville, 26세)을 영입하고 타이틀 스폰서로 글로벌 오일 기업 '쉘(Shell)'을 선정해 공식 팀 명칭인 '현대 쉘 월드 랠리 팀(Hyundai Shell World Rally Team)'을 론칭하는 등 불과 1년 3개월여 만에 WRC 참가를 위한 준비를 마쳤습니다.

현대차는 이번 멕시코 랠리에 이어 오는 11월까지 전 세계 13개 국가를 돌며 WRC에 참가해 챔피언십 타이틀에 도전할 예정이며, 성공적인 시즌 운영을 통해 내구성과 첨단 기술력을 갖춘 세계적인 자동차 메이커로 현대차의 위상을 끌어올리는 한편, 주행성능 관련 기술력을 한 단계 끌어올리는 계기로 만들겠다는 계획입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