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금호타이어, 국내 아마추어 모터스포츠도 지원 확대

조정현 기자

금호타이어가 아마추어 레이싱 대회 '2014 엑스타 슈퍼챌린지'의 타이틀 스폰서이자 공식타이어로 나서며 국내 모터스포츠 활동을 강화합니다.

금호타이어가 후원하고 슈퍼레이스가 주관하는 '엑스타 슈퍼챌린지'는 자가 차량으로 누구나 쉽게 참가할 수 있는 대회로 현재 운영중인 국내 아마추어대회 시리즈 유일하게 한국자동차경주협회(KARA) 공인을 받았으며 오는 30일을 시작으로 영암 코리아인터내셔널서킷과 인제스피디움, 태백레이싱파크 등 국내 3개 서킷에서 총 7번의 경기가 열립니다.

BMW와 포르쉐, MINI, 폭스바겐, GDI(현대·기아), JDM(도요타, 혼다, 닛산) 등 6개 클래스로 진행되며 총 100대 이상의 차량이 참가할 예정입니다.

이에 맞춰 금호타이어와 슈퍼레이스 측은 오늘(12일) 서울 금호아시아나 본관에서 '2014 엑스타 슈퍼챌린지 시리즈 후원 조인식'을 열고 향후 긴밀하게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참가선수의 편의를 위한 무료 차량정비 서비스, 국내 최정상급 드라이버의 멘토링 프로그램 등의 이벤트를 제공하고, 타임어택(예상한 랩타임을 실제 경기에서 가장 근접하게 기록한 사람이 우승하는 방식)에만 전념할 수 있는 최적의 주행조건을 갖춘 프리미엄 레이싱 대회로 발전시킬 계획입니다.

이와 함께 금호타이어는 이번 대회 개최와 더불어 출시한 서킷용 초고성능 타이어 엑스타 V720을 오피셜 타이어로 지정했습니다.

금호타이어 측은 "엑스타 V720은 고속 주행 시 뛰어난 내구력과 조종안정성, 핸들링 성능을 갖췄으며, 3D방열 딤플기술을 통해 열 발산 능력을 강화한 제품으로, 디자인 측면에서는 서킷 주행에 특화된 인-아웃 패턴과 사이드월의 체커기 이미지를 반영해 역동성을 표현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주경태 금호타이어 영업기획담당 상무는 "그동안 세계 정상급 레이싱 타이어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외 모터스포츠 대회 후원 및 공식 타이어로 활약해온 노하우를 십분 활용할 기회"라며, "국내 트랙에서 레이싱을 즐기는 인구가 매년 급속도로 늘어나고 참여형 문화가 정착되고 있는 만큼 안전하고 공신력 있는 대회 개최를 통해 금호타이어의 제품 성능을 확인하고 시장에서의 저변 확대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금호타이어는 지난 2007년 국내 업계 최초로 F1 경주용 타이어 시제품을 개발했고 현재 F1 전단계인 Auto GP(Auto Grand Prix World Series), 마스터즈 F3, 독일 VLN 시리즈(뉘르부르크링 내구레이스), 중국 CTCC, CJ 슈퍼레이스 등 다양한 모터스포츠 대회의 공식 타이어 업체로 나서고 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