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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中 최대 정치행사 중형버스 지원..."中 상용시장 공략"

조정현 기자

현대자동차가 중국 최고 정치 행사를 지원하며 중국 상용차 시장 본격 공략에 나섰습니다.

현대차는 지난 5일 오늘(13일)까지 진행된 중국 최고 정치 행사인 양회(兩會, 전국인민대표회의 및 전국인민정치협상회의)에 쓰촨현대(중국 상용 합자법인)의 카운티 버스 40대가 행사 운영 차량으로 선정돼, 주요 참석 인사 의전 등에 이용됐다고 밝혔습니다.

매년 1회 개최돼 중국 정부의 국정 방향 등을 결정하는 중국 양회는 중국 내부뿐 아니라 전세계의 이목이 집중되는 큰 행사로, 현대차는 지난 2012년 베이징현대(중국 승용 합자법인)의 쏘나타가 양회의 행사 운영 차량으로 선정된 바 있습니다.

이번에 행사 운영 차량으로 선정된 카운티(중국명 康恩迪 : 캉언디)는 지난해 8월 상하이 모터쇼에서 선보인 쓰촨현대의 첫 생산모델로, 2011년부터 3백억 원이 투입돼 개발된 중국형 프리미엄 중형버스입니다.

전장 7,080mm, 전폭 2,035mm, 전고 2,755mm의 크기로, 알루미늄 소재의 사이드 몰딩과 리어 스포일러, 크롬 도어 핸들 등을 장착했습니다.

특히 현대차는 카운티에 중국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골드 외장 컬러를 선보였는데, 이번에 양회 운영 차량 40대도 모두 골드 컬러가 선택됐습니다.

현대차의 중국 상용차 시장 공략의 첨병으로 시장에 투입된 카운티는 그 동안 텐진(天津) 동아시아경기대회, 청두(成都) 중국 서부 국제 박람회 행사용 차량으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현대차 관계자는 "중국 시장 진출을 위해 3년에 걸쳐 카운티의 연구와 테스트를 반복해 왔다"며, "중국 양회 행사 차량 운영을 계기로 중국 고급 중형 버스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중국의 상용차 시장은 올해 연간 산업수요 420만 대의 거대 시장으로, 현재는 자국의 로컬 업체들이 주도하고 있으며 중국 정부 주도의 도시화 확대와 중서부 개발 정책 등으로 수요가 늘고 있습니다.

현대차는 중국 상용차 시장 성장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지난 2012년 8월 합자를 통해 쓰촨(四川)성 쯔양(資陽)에 상용차 공장 건설을 시작했으며, 이르면 올해 상반기 중 완공을 앞두고 있습니다.



현대차는 총 16만 대 규모의 쓰촨현대 상용차 공장의 가동과 함께 대형 트럭 트라고를 생산, 투입하는 등 중국 상용차 시장 공략에 나설 계획이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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