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현대차, 지속가능성 보고서 발간…"사회적 가치 창출·공유"

조정현 기자

현대자동차는 지난해의 지속가능경영 성과를 담은 '2014 지속가능성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보고서는 여러 이해관계자에게 지속가능경영에 대한 현대차의 의지와 성과를 투명하게 공개한다는 취지에서 지난 2003년부터 12년간 발간되고 있습니다.

정몽구 현대차 회장은 보고서 인사말을 통해 "친환경차 기술 선도, 보급 확대와 차세대 신시스템 개발을 통해 현대자동차의 위상을 공고히 해 나갈 것"이라며 "현대차는 경제적 성과를 기반으로 환경적, 사회적 가치를 새롭게 창출하고 이를 고객과 함께 나누며 성장해 나갈 것을 약속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보고서는 현대차의 지속가능경영 5대 중요이슈인 친환경차 개발과 저탄소사회 조성, 글로벌 인재육성, 국내외 준법지원체계 마련, 협력사 해외동반진출 부문으로 구성됐습니다.

이 5대 이슈는 국내 자동차업계 최초로 지속가능경영 국제표준 제정기구(GRI, Global Reporting Initiative)의 새로운 가이드라인에 따라 선정됐습니다.

또 현대차는 지속가능성 보고서에 공유가치 창출을 주제로 책 속의 책을 제작하여 사회적 약자를 위한 스마트카 개발, 폐자동차 자원 순환체계 선진화 사업 등을 소개했습니다.

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 페이지를 삽입하고 다양한 통계 정보를 깔끔한 그래픽을 활용해 보여주는 등 다양한 이해 관계자와의 소통을 확대하기 위한 시도고 곁들여졌습니다.

현대차 관계자는 "형식적이고 계량화된 보고서를 탈피하고 소장할 수 있는 책의 가치를 담아 발간했다"며 "현대차는 앞으로도 경영철학과 기업 정체성을 체감할 수 있는 공유가치 창출, 기업의 사회적 책임 활동에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현대차 2014 지속가능성 보고서는 현대차 기업문화홍보 홈페이지(http://pr.hyundai.com)에서 누구나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