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경제매거진] 분주한 봄 이사철! 똑똑한 인기 앱으로 편리하게!

[MTN 경제매거진] 베스트앱
MTN산업부

thumbnailstart


본격적인 봄 이사철이 다가오면서 이사를 준비하는 사람들의 발길이 분주해지고 있다.

예전 같으면 모두 전화를 걸어 알아봐야 했지만 이제는 스마트폰 터치 한 번만으로도 실속 정보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는데.

첫 번째로 소개할 인기 이사철 앱은 원하는 조건의 방을 쉽게 구할 수 있는 부동산 서비스 앱, ‘다방’이다.

지역과 임대종류 그리고 집 크기까지 원하는 조건들을 선택하면 조건에 맞는 집들이 검색된다.

예비 임차인과 임대인의 직거래 거래가 가능해 더욱 빠른 거래가 가능하며 또한 부동산 대필 서비스를 이용하면 임차인, 임대인 모두 중개 수수료를 절약하는 효과도 볼 수 있다.

방을 구했다면 이삿짐을 옮겨야 할 차례.

두 번째로 소개할 앱은 ‘이사찾기’이다.

포장이사부터 일반이사, 사무실 이사, 보관이사, 원룸이사까지. 다양한 이사 서비스 중 가장 적합한 것으로 고를 수가 있다.

지역별 검색도 가능하며 원하는 이삿짐 센터에 들어가면 이삿짐 센터의 자세한 정보와 함께 고객들이 달아놓은 댓글도 볼 수가 있어 유용하다.

또한 원하는 날짜와 이사 정보들을 입력하면 견적신청을 할 수가 있는데. 이사업체들이 경매방식을 통하여 견적 건에 대해 예상비용을 알려주고 있어 비용을 비교해본 후에 좀 더 합리적인 가격에 이사를 준비할 수 있어 편리하다.

세 번째로 소개해 드릴 앱은 이사할 때 꼭 알아야 할 필수정보들이 가득한 ‘부동산생활백서’이다.

부동산 초보자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부동산 상식을 설명해 놓은 앱으로 카툰 이미지와 함께 설명이 돼 있어 어렵게만 느껴지는 부동산 정보를 친근하게 만날 수 있다.

이 외에도 짐 정리를 할 때 유용한 앱, ‘나침반 수평계’ 와 택배정보를 알려주는 ‘스마트택배’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일상 속 활력을 불어넣어줄 <펀펀한 게임세상>에서는 군대의 추억을 부르는 독특한 게임, <진짜 사나이 for 카카오>와 감성적인 원화와 고퀄리티 그래픽을 바탕으로 만들어낸 동화풍 스토리의 <오션테일즈 for 카카오>를 만날 수 있다.

방송시간안내
매주(금) 17:00 (금)23;00 (토)14:00 (일)15:00
진행 : 이주호 앵커
출연: 김혜진
연출 : 김성운, 하태영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