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대한민국 밥상의 대표 '김치'…명인 김치를 찾아 수원으로!

[MTN 경제매거진] 방방곡곡 시즌2! 매주 (금) 오후 5시, 우체국 쇼핑과 함께 팔도 전통 먹거리 탐방!
MTN 산업부

thumbnailstart


[142회 경제매거진 방방곡곡]

전국 팔도에는 우리의 전통 먹을거리들로 가득하다
이런 특산물을 내 집 안방에서 편리하게 받아볼 수 있도록 도와주는 곳 바로 우체국 쇼핑

우체국 쇼핑은 전국의 우편망을 활용해 신속한 배송은 물론 엄격한 품질관리로 질좋은 상품들을 제공하고 있어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아주 높은 편이다.
그 뿐 아니라 판로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의 든든한 지원군이 되어주고 있다

우체국쇼핑
대표전화 : 1588-1300
웹사이트 : mall.epost.go.kr

대한민국의 대표 맛을 찾아 떠나는 방방곡곡 시즌2
미녀리포터 임영경과 함께 떠나는 대한민국 맛 탐험

그 일곱 번째 여행은 대한민국 밥상에 빠지지 않고 오르는 맛있는 김치를 찾아 수원으로 떠난다.

경기도 수원에 대한민국 김치 식품명인 제38호 유정임 명인이 운영하는 김치생산공장이 있다. 30여년 전 열 평 남짓 가게에서 김치가게를 시작한 유정임 명인, 현재는 하루 생산 규모만 20톤에 달하는 김치공장을 운영하고 있다.

그녀의 김치가 이토록 사랑받는 이유는 무엇일까?
유정임 명인은 무엇보다 김치에 사용되는 재료 모두 100% 국내산만을 사용해 맛의 품질을 지켜가고 있다.

또한 김치의 맛을 높이기 위해 김치의 주재료인 배추는 90일 이상을 키운 것을 사용하고,간을 결정하는 소금은 국산 천일염만 쓰며 많이 쓰이는 마늘은 한지형 육쪽마늘, 고춧가루는 태양초, 젓갈류는 오뉴월에 담근 것을 활용한다고...

▶ 소상공인 지원프로젝트 '방방곡곡 시즌2' 바로가기

많은 시행착오와 오랜 연구 끝에 만들어진 명인만의 김치 담그기는 양념을 만드는데도 순서가 있다.
하얗게 썬 무채에다가 제일먼저 고춧가루로 옷을 입힌다.
고춧가루를 버무린 다음에는 찹쌀풀을 골고루 섞어주고, 찹쌀풀 다음에는 냄새가 나지 않는 신선한 젓갈류를 넣는다.
이어서 잘게 썰어둔 각 종 파를 넣고 버무려준다. 이 순서로 해야 김치의 색이 제대로 살아난다고..

김치의 세계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유정임명인은 우리 혈액을 맑게 해 주는 연근을 넣어서 담근 연근 김치나 계란 껍질을 수용성으로 만들어 사용한 칼슘김치 등 그녀만의 건강 김치를 개발해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방방곡곡>에서는 유정임 명인의 김치 담그는 비법을 살펴보고, 그녀가 명인의 자리에 오를 수 있었던 비결은 무엇인지 얘기나눠본다.


업체명:풍미식품
위치:경기 수원시 권선구 매송고색로 503번길 27
전화번호:031-296-8168

▷ '풍미식품' 바로가기

풍미김치 / 우체국쇼핑

▶ '풍미식품-명인 김치' 우체국 쇼핑 구경하기


매주(금) 17:00 (금)23:00 (토)13:00 (일)15:00
진행: 이주호
출연: 임영경 리포터
연출: 김성운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