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맥스로텍, 누적 영업익 26억원…'3Q 흑자전환'

이민재 기자

산업자동화용 첨단 기계 및 로봇 전문기업 맥스로텍(141070, 대표이사 김인환)이 14일 공시를 통해 3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맥스로텍은 3분기 매출액 272억 2천만 원, 영업이익 26억 원, 당기순이익 3억 7천만 원을 기록했다. 전년동기 대비 매출액은 61.4% 증가했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흑자 전환에 성공하면서 최근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김인환 대표는 매출 호조에 대해 “전방산업의 투자회복과 제품 및 고객사의 다변화를 통한 갠트리로봇 부문의 매출이 증가하면서 3분기에도 흑자를 기록할 수 있었다”고 말하면서, “내년에는 엔진실린더블럭 및 실린더헤드 임가공 사업아이템이 작년 대비 4개 추가 될 예정으로, 안정적 매출 기반이 다져지고 특히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의 증가폭이 커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미국 및 중국 기업들에 대한 활발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고 있어 향후 매출 성장이 기대된다”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최근 맥스로텍은 주력사업인 갠트리로봇 사업에 집중하는 한편 엔진 실린더블록과 실린더헤드 품목을 생산해 국내 유수 자동차 기업에 납품하면서 매출 구조다변화를 통해 매출증대 전략을 펼쳐나가고 있다. 특히 엔진 핵심부품은 고급 기술을 확보한 국내 몇몇 회사만 생산에 참여하고 있다.


한편, 맥스로텍은 지난 6월에 이어 10월에도 산업용로봇 자동화 시스템 공급 계약을 체결하면서 매출 성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