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삼성전자 갤럭시S6ㆍ6엣지 전격 공개...'삼성이 만든 가장 아름다운 폰' 호평

이유나

thumbnailstart


< 앵커멘트 >
삼성전자의 전략스마트폰 '갤럭시S6'와 '갤럭시S6 엣지'가 공개됐습니다. 삼성전자는 새롭게 바뀐 디자인과 무선충전 기능, 결제기능 등을 앞세워 애플 아이폰6와 정면대결을 펼치겠다는 각옵니다. 이유나 기자의 보돕니다.

< 리포트 >
[싱크] 신종균/삼성전자
"이것이 갤럭시S6와 갤럭시S6 엣지 입니다. 세계에서 가장 빠른 스마트폰 입니다."

삼성전자가 스페인 MWC 2015에서 갤럭시S6와 갤럭시S6 엣지를 공개했습니다.

얼핏 보면 아이폰6와 비슷하지만 뒷면은 강화유리, 테두리는 메탈로 전혀 다른 두 소재를 하나처럼 자연스럽게 연결했습니다.

두께는 갤럭시S6와 갤럭시S6 엣지가 각각 6.8mm, 7.0mm로 전작(8mm)보다 더 얇고 가벼워졌습니다.

[인터뷰] 앤디 그리피스/영국·아일랜드 삼성전자 법인장
"이 제품은 디자인이 뛰어납니다. 메탈과 강화유리를 사용해 소비자에게 완전히 새로운 외형을 제공합니다. 또 놀라운 새 카메라 기능도 탑재했습니다."

카메라는 후면 1600만 화소, 전면 500만 화소에 밝은 렌즈 카메라가 탑재돼 어두운 곳에서도 선명한 사진 촬영을 할 수 있습니다.

교체하던 배터리 대신 아이폰처럼 교체가 되지 않는 일체형배터리를 탑재했습니다.

다만 무선충전기술을 탑재해 10분 충전만으로도 약 4시간 가량 사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또 갤럭시S6에는 근거리 무선방식(NFC) 뿐 아니라 마그네틱 보안전송(MST) 바코드 방식을 지원하는 '삼성 페이' 기능이 처음으로 탑재됐습니다.

기존 마그네틱 신용카드 리더기에서도 모바일결제가 가능해 많은 매장에서 결제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다고 삼성측은 설명했습니다.

가격은 유럽기준으로 각 모델별로 86만원에서 129만원선.

통상 해외보다 국내 가격이 높았던 것을 고려할 때, 국내 판매가격은 다소 높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외신들은 갤럭시S6에 대해 "삼성이 만든 가장 아름다운 폰", "이용자들을 열광하게 만드는 폰"이라며 호평을 쏟아내고 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 이유나(ynalee@mtn.co.kr)입니다.


(사진=news1)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