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LK투자파트너스, 강성부 대표이사 신규 선임

이민재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이민재 기자] MBK파트너스와 함께 ㈜네파의 상환전환우선주를 운용하고 있는 사모투자전문회사(PEF) KC지뉴인은 사명을 LK투자파트너스로 변경하고 신임 대표이사로 강성부 전 신한금융투자 글로벌자산전략팀장을 선임했다고 1일 밝혔다. 또한 주식 및 주식형 자산운용 전문가인 최진호 포트폴리오매니저를 운용본부장으로 신규 영입했다.

강 신임 대표는 연세대 경제학과와 서울대 대학원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대우증권, 동양증권, 신한금융투자의 리서치센터 채권분석팀장을 거쳐 최근까지 신한금융투자 글로벌자산전략팀장을 맡고 있었다. 강 대표는 채권 크레딧 부문의 애널리스트였으며, 특히 기업지배구조(Corporate Governance) 연구를 해왔다.

강대표는 "LK투자파트너스를 상속 및 가업 승계, 지배구조 변화, 사업구조 개편을 연계한 투자에 특화된 사모투자회사"라고 소개했다. 또 강 대표는 “지금까지의 경험을 살려 2세와 3세 경영을 준비하는 기업들에게 대주주와 투자자 모두가 행복해질 수 있는 지배구조와 사업구조 개편 방안을 찾아주고 싶다"며 "투자의 기회도 함께 누리는 사모투자(Private Equity)를 운용해보고 싶다”고 설명했다.

한편, LK투자파트너스의 관계사로 작년 12월 먼저 출범한 LK투자자문 (구. LIG 투자자문) 대표 일임계좌 수익률은 4개월만에 30% (3월 30일 기준)에 다다르고 있으며, 이는 동기간 코스피 (2.85%) 및 코스닥 (17.29%) 수익률을 훨씬 상회하는 성적이다.

[머니투데이방송(MTN) 이민재기자 leo4852@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