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스마트폰 중독 청소년에게 최대 50만원 치료비 지원

김주영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김주영 기자] 정부가 인터넷이나 스마트폰 중독 증세가 심각한 청소년에게 최대 50만원의 치료비를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미래창조과학부 등 8개 정부부처는 13일 합동으로 이 같은 내용의 '인터넷 중독 예방과 해소 추진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정부는 인터넷 중독 고위험군 청소년을 대상으로 우울증, 사회부적응 여부 등을 검사한 뒤 전국 149개 병원과 연계해 진료비를 지원할 예정입니다.

이와 함께 중독 고위험군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기숙 치유 서비스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지난해 6회에서 올해 13회로 2배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정부는 또 청소년 인터넷 게임 건전이용제도 '셧다운제'를 '부모 선택제'로 전환하는 방안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청소년의 친권자가 요청하면 현재 인터넷 게임 제공이 금지된 심야시간에도 인터넷 게임을 제공할 수 있는 '청소년보호법 개정안'이 지난해 11월 국회 발의된 데 따른 조치입니다.

자녀 스마트폰의 문자메시지, 메신저 등에 욕설, 협박, 따돌림 등 사이버 언어폭력 의심문자가 감지될 경우 부모에게 알려주는 '스마트 안심드림'과 불법 유해정보를 차단해주는 '스마트보안관'의 보급도 확대할 계획입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