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신나는 과학체험, 중흥 과학 축제 한마당 열려

MTN

중흥초등학교에서 ‘중흥 과학 축제 한마당’이 열렸다.

지난 21일 부천시에 위치한 중흥초등학교(교장 양득일)에서는 지난 해에 이어 두 번째로 ‘중흥 과학 축제 한마당’이 열렸다.

이날 행사는 평소에 이론 위주로 알고 있었던 과학 지식을 체험을 통하여 과학적 탐구 능력을 향상시키고 과학에 대한 참여 기회를 확대함으로써 과학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키우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중흥 과학 축제 한마당은 1학년부터 6학년까지 전 학년을 대상으로 물리, 화학, 로봇, 생물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용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고안하여 날아오르는 컵, 내가 만든 포도송이, 통통 튀는 고무줄, 팝콘 만들기, 드론(무선 조종기)체험, 동물 관찰 등 18개의 과학 부스에서 체험과 탐구 중심으로 실시됐다.

또한 프로그램 구성 시 저, 중, 고 학년군으로 나누어 준비하여 학년에 맞게 체험할 수 있도록 하였고 중흥 어린이들은 전문 강사님이 소개하는 과학 원리와 적용되는 예에 관하여 관심 있게 듣고 질문하는 등 적극적으로 참여하였다.

이에 아이들은 생활 속에 숨은 과학의 원리를 직접 체험하고 다양하고 흥미로운 실험과 관찰, 체험이 진행될 때마다 집중하는 모습을 보였으며 과학적 원리가 적용된 먹거리를 직접 만들어 서로 나눠먹기도 하고 스스로 과학적 원리를 배워 만든 자신의 결과물을 서로 보여주며 즐거운 미소를 지었다.

한편 중흥초등학교 어린이들이 이번 과학 체험 행사를 통해 우리 생활과도 밀접한 관계가 있는 과학 원리를 직접 보고 느끼며 경험함으로써 과학에 대한 관심과 이해가 더욱 커질 것으로 보인다.

(사진출처 : 중흥초등학교)
[MTN 온라인 뉴스팀=김민재 기자(issu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