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LGU+, '메르스 대책반' 구성…정부 요청 시 의심 환자 휴대폰 위치추적

김주영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김주영 기자]


LG유플러스가 '메르스 대책반'을 구성, 정부 요청시 메르스 의심환자의 휴대폰 위치 추적에 나서는 등 정부에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LG유플러스는 유필계 CR전략실장(부사장)을 반장으로 하는 'LG유플러스 메르스 대책반'을 구성,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LG유플러스 메르스 대책반은 CR전략실을 비롯해 네트워크(NW), 서비스기획(SC), 서비스개발(SD), 인사, 법무 등 전사협의체로 구성됐으며 메르스사전예방과 확산방지를 위해 협력할 방침이다.

LG유플러스 메르스 대책반은 ‘투트랙’으로 진행된다. 대외적으로 범정부메르스 대책반에 LG유플러스 직원을 파견하고 핫라인을 구성할 예정이다.

정부요청이 있을 경우, 메르스 의심환자의 동선파악을 위해 휴대폰 위치추적 등 통신서비스를 즉시 지원키로 했다.


대내적으로는 메르스 확산방지를 위한 근무지침을 전 직원에 안내했다. 회의, 교육 등은 가급적 문서, 메일로 대체하고 회식이나 워크숍등도 연기할 예정이다.


고객 접점이 많은 통신서비스업의 특성상 매장 등 대고객 창구 직원에게 고객 대면 전 손 세정 실시 등 철저한 위생관리 준수를 지시했다.


사후조치로는 메르스 의심환자 발생 즉시 회사 내 간호사에게 통보하도록 조치하고, 의사의 진단, 권고에 따라 메르스 의심 또는 확진 등으로 격리 치료가 필요한 경우 조직 책임자에게 즉시보고 후 휴가를 사용하도록 권고할 계획이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