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전국 응급실 44.3%, 메르스 선별진료소 설치·운영"

정희영


[머니투데이방송 MTN 정희영 기자] 보건복지부는 어제(8일)를 기준으로 총 535개 응급실 중 237개 기관(44.3%)이 메르스 의심환자를 별도로 진료할 수 있는 선별진료소를 설치·운영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선별진료소는 응급실 외부 또는 의료기관 내 별도로 분리된 진료시설로, 메르스 의심증상자가 응급실 출입 이전에 진료를 받도록 하는 공간입니다.

복지부는 폐렴, 발열, 기침 등 메르스 의심증상이 나타나는 경우, 메르스 감염확산 방지를 위해 반드시 선별진료소를 이용해 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또 복지부는 선별진료실 설치 전 응급실 내 의료진에 대해, 메르스 감염예방을 위해 ▲응급실 호흡기 질환자 일일 모니터링을 강화. 특히 폐렴, 열, 설사 환자에 대해 주의해서 모니터링할 것 ▲응급환자 이외에는 주변 병의원을 안내해 응급실 이용을 최소화하고, 응급실 체류시간을 최대한 단축하기 위해 노력할 것 ▲응급실 병상 사이에 커튼 등을 이용해 병상간 감염 위험을 최소화할 것 등을 권고했습니다.

복지부는 응급실 이용환자가 늘어나는 주말 전까지 최대한 응급의료기관이 선별진료소를 설치·운영하도록 유도할 예정입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