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직원 헌혈만큼 기부" SK그룹, 메르스 경기침체 극복 대책 수립

김이슬

thumbnailstart


[머니투데이방송 MTN 김이슬 기자] SK그룹이 메르스로 인한 경기침체 극복을 위한 대책을 수립하고 오늘(25일)부터 2주간 집중적인 시행에 돌입합니다.

SK그룹 임직원 8만여 명은 다음달 8일까지 서울과 울산, 이천 등 100인 이상 임직원이 근무하는 전국 SK사업장에 만들어진 헌혈장소에서 자율적으로 헌혈에 참여하게 됩니다.

회사 측은 헌혈하는 임직원 숫자만큼 매칭 그랜트로 온누리상품권을 유관 기관에 기부해 메르스로 인한 고통받는 취약계층에 전달할 방침입니다.

SK는 "메르스 여파로 개인 헌혈이 급격하게 줄어들고, 단체 헌혈 취소가 잇따르는 등 혈액 수급에 문제를 해결하는데 보탬이 되고자 이 같은 대책을 만들게 됐다"고 밝혔습니다.

헌혈하는 임직원 한 사람당 10만원의 온누리 상품권을 기부하게 되는데, 메르스로 인한 고통이 큰 전통시장과 중소상인들에게 실질적인 보탬이 될 수 있을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습니다.

김창근 SK수펙스추구협의회 의장은 "메르스로 고통받고 있는 사람들이나 의료진들에게 직접적으로 도움을 드릴 수는 없지만, SK임직원을 비롯해 우리 모두가 메르스 극복을 위해 함께 하고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고 말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