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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라리, 제네바 모터쇼서 'GTC4루쏘' 세계 최초 공개

방명호 기자


페라리가 2016 제네바 모터쇼에서 4륜 구동에 리어-휠 스티어링 시스템을 처음으로 적용한 실용적인 GT 스포츠카 ‘GTC4루쏘(GTC4Lusso)’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스포츠 그랜드 투어러(Grand Tourer) 컨셉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GTC4루쏘는 4인승 시트 배열을 통해 페라리의 강력한 성능과 우아한 세련미를 최대 3명의 동승자가 함께 경험할 수 있다.

GTC4루쏘의 6262cc 12기통 엔진은 8000rpm에서 최고출력 680 마력을 내며, 1마력당 2.6kg의 중량비와 13.5:1의 압축비로 동급 최강의 성능을 발휘한다. 최대토크는 5750rpm에서 71.1kg.m에 이르며, 이 중 80%는 1750rpm에서 뿜어낸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는 3.4초만에 도달하며, 최대속도는 335km/h에 달한다.

GTC4루쏘의 정교한 차량 제어 시스템은 젖은 노면이나 눈길 등 어떠한 도로 상황에서도 완벽한 차량 제어와 안정적인 주행성능을 제공한다.

기존 페라리의 4RM(four-wheel) 드라이브 시스템에 뒷바퀴 조향기능을 추가한 4RM-S(four-wheel drive and steering) 시스템이 새롭게 장착됐다. 페라리 전매특허인 차체 제어시스템(E-diff), 서스펜션 컨트롤시스템(SCM-E dampers), 최신 4세대 사이드 슬립각 컨트롤 시스템 등이 적용됐다.

4인승 모델답게 넓은 실내 공간 및 트렁크 공간의 볼륨감이 더해져 스포티함과 우아함이 함께 공존하는 모습을 보인다.

실내는 페라리가 제공하는 드라이빙의 쾌감과 주행 정보를 동승자와 함께 나눌 수 있도록 듀얼콕핏(Dual Cockpit)이 적용됐다.

실내 마감재는 페라리 특유의 스포티한 느낌을 강화하기 위해 경량화된 소재를 적용했다. 네비게이션 및 인포테인먼트 플랫폼으로는 이번에 처음 선보이는 10.25인치의 HD터치 스크린이 장착됐다.

GTC4루쏘의 공식 데뷔 무대인 이번 제네바 모터쇼에는 흰색(Bianco Italia)외장에 푸른색의 실내 인테리어, 회색(classic Grigio Ferro Met)외장에 세미-아닐린 가죽 인테리어를 한 두 가지 스타일이 전시됐다. 이 두 대의 GTC4루쏘에는 애플의 카플레이(CarPlay)와 업그레이드된 오디오 시스템이 적용됐으며, 조수석에는 8.8인치의 터치스크린이 장착됐다.

페라리는 이번 제네바 모터쇼에서 GTC4루쏘 외에도 고성능 옵션 패키지 ‘핸들링 스페치알레(Handling Speciale)’를 장착한 캘리포니아 T를 공식 출시했다. 프론트 8기통 엔진의 대표모델인 캘리포니아 T는 접이식 하드톱(RHT: Retractable Hard Top)과 2+시트 배치를 통해 탁월한 실용성과 안락함을 갖춘 모델이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방명호 기자 (bangmh99@mt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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