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NH투자증권 "QV포트폴리오, 찾아가는 자산관리 서비스로 진화"

이충우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이충우 기자]

NH투자증권(대표이사 김원규, www.nhwm.com)은 태블릿PC에서도 QV포트폴리오를 제공하여 고객들과 편리한 포트폴리오 상담이 가능하게 됐다고 21일 밝혔다.

홈페이지를 통해서만 제공되던 QV포트폴리오가 태블릿PC에도 제공되면서 NH투자증권 직원들이 직접 고객을 찾아가 투자성향을 분석하고, 투자목적에 맞는 맞춤형 포트폴리오를 함께 설계하는 등 모바일 기반의 ‘찾아가는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 또한 14일부터 시작된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모델 포트폴리오까지 포함하여 고객이 직접 전문가와 상담 할 수 있도록 했다. NH투자증권 영업점에 요청하면 해당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QV포트폴리오는 NH투자증권이 지난해 10월, 개인고객도 기관투자자처럼 전문적인 자산관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개발한 포트폴리오 솔루션이다.

QV포트폴리오는 부정확한 자산시장 전망에 의존하거나, 구체적인 상품 제시 없이 자산배분에만 머물렀던 과거 포트폴리오에서 진화한 모델이다. 수익과 더불어 위험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현실적으로 투자할 수 있는 구체적인 상품 포트폴리오, 그리고 지속적인 관리가 가능한 포트폴리오 솔루션을 지향하는 3가지 특징을 가지고 있다.

또한 QV포트폴리오는 더 많은 수익기회를 포착하기 위해 국내외 모든 자산을 대상으로 하며, 위험관리에 중점을 둔 자산배분 모델인 위험예산(Risk Budgeting) 기법을 업계 최초로 도입했다는 차별화 포인트를 갖고 있다. 위험예산 기법은 자산별 위험을 먼저 배분하고 투자비중을 결정함으로써 포트폴리오 위험을 일정하게 관리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황창중 NH투자증권의 WM리서치부장은 “고객들이 글로벌 시황, 투자 유망자산 등의 설명과 자신의 투자설계 방향성에 대해 전문가와 함께 더 편안한 곳에서 상담 할 수 있기 때문에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이충우 기자 (2think@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