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증권사 ISA 총력전]동부, 영스타·베테랑 모델로 차별화된 일임형

김예람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김예람 기자]

동부증권은 지난 14일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 ISA를 일임형과 신탁형 두 가지로 출시해 전국 영업지점에서 판매하고 있다.

동부증권은 일임형 ISA에 가입하는 투자자에게 영스타, 베테랑 모델 등 상황별 분류와 중위험, 고위험, 초고위험 등 성향 분류로 모델 포트폴리오를 제시한다.

특히 상황별로 분류되는 영스타와 베테랑 모델은 서로 다른 전략을 사용한다. 영스타 모델은 최신 트렌드를, 베테랑 모델은 전통적으로 시장 수익률을 상회하는 전략을 구사하는 것.

영스타 모델은 최신 시장 트렌드인 헬스케어와 저평가되어 있는 아시아 신흥국 관련 펀드로 중기 전략을 구사하는 특징이 있다. 반면, 베테랑 모델은 안정성 높은 배당주와 유럽주식 펀드를 선호한다.

영스타 모델과 베테랑 모델은 핵심 포트폴리오(Core)로 구성된 중장기 전략과 수익을 극대화하기 위한 단기 알파플러스 전략을 공통적으로 갖고 있다.

장기적으로는 주식을 채권보다 선호하며, 세부적으로는 국내주식, 해외주식, 국내채권, 해외채권 순으로 투자 선호도를 보인다.

단기 전략으로는 시장 상황을 고려해 3~6개월마다 비중을 조절해 포트폴리오의 변동성을 낮춘다. CMA나 MMF 등 펀드가 포함된 채권알파와 시장중립 펀드로 구성된다. 또 다양한 상품을 활용해 수익을 극대화하는 특징을 보인다.

동부증권 관계자는 “모델 포트폴리오의 세부 비중은 전문 PB와의 상담을 통해 투자 성향에 맞도록 설정한다”며 "모든 모델 포트폴리오에서 시장의 종합적인 상황을 바탕으로 중장기적 자산군별 비중을 조정하고, 다양한 자산에 배분해 안정성을 배분하는 전략을 구사한다"고 말했다.

이어 "일반적인 자산군은 물론 특정 업종과 섹터에 투자하는 단기 알파 전략을 활용해 개인 성향에 적합한 배분이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김예람 기자 (yeahram@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