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KT, 기업용 LTE 서비스 출시…"B2B 사업 강화나선다"

박소영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박소영 기자] KT가 '기업전용 LTE' 서비스를 출시하며 B2B(기업간거래) 시장 공략을 본격화할 예정이다.

KT는 26일 서울 광화문 KT스퀘어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기업전용 LTE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LTE 전국망을 기반으로 각 기업의 환경에 따라 전용회선을 서비스하는 것이다.

기업 전용 게이트웨이를 통해 일반 무선 인터넷망과 완벽히 분리된 환경에서 기업 내부망에 접속하기 때문에 보안효과가 높다.

기업전용 LTE 환경에서는 접속사이트, 녹음기, 카메라 등 접근 애플리케이션의 차단을 관리할 수 있다. 또 전국 상용 LTE 속도 그대로 기업에서 이용할 수 있어 기존 와이파이, 와이브로 망보다 최대 50배 빠르다고 KT측은 설명했다.

더불어 전국망으로 구축된 상용 LTE를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초기 투자비용과 유지 보수 비용 부담이 거의 없고, 별도 투자 없이 속도 업그레이드도 가능하다.

KT 관계자는 "기업전용 LTE는 개인 스마트폰에서도 안전하게 회사 업무를 볼 수 있어 법인용 단말 운영의 필요성이 줄어든다"며 "테라(Tera)급 데이터를 일반 데이터 요율에 비해 최대 88%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해 통신비를 절약할 수 있다"고 말했다.


KT는 기업전용 LTE 가입 기업과 임직원간의 결합 상품도 출시할 예정이다. 개인이 4만9,900원 이상의 요금제를 이용할 경우 기업전용 LTE와 결합하면 8,000원이 할인되며 4만9,900 미만의 요금제를 이용할 경우 5,000원 결합할인을 제공한다.

현재 KT는 국내 현대중공업과 포스코에 구축형 기업전용 LTE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포스코의 경우 기업전용 LTE를 기반으로 '포항-광양-서울' 사업장을 무선으로 연결 중이다.


KT는 물류, 유통, 영업, 금융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기업전용 LTE 서비스 이용기업을 2018년까지 1,000개 기업까지 확대하는 게 목표다. 같은 기간 임직원 이용자 100만명 이상, IoT를 포함해 500만 기기 이상에서 기업전용 LTE를 제공할 계획이다.

KT 마케팅부문장 강국현 전무는 "기업전용 LTE는 기업과 구성원 모두에게 업무환경개선 및 비용절감 혜택을 제공하는 새로운 개념의 모바일 오피스 서비스다"라며 "KT가 세계 최초로 제공하는 기업전용 LTE 서비스가 국내 기업의 경쟁력을 높여 국가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기 바란다"고 밝혔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박소영 기자 (cat@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