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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해동 토니모리 회장 "中 공략 가속화…2025년까지 연매출 2조 목표"

유지승 기자

<사진 왼쪽 두번째 배해동 토니모리 회장>

[머니투데이방송 MTN 유지승 기자] "중국 시장 진출을 본격화해 오는 2025년까지 연매출 2조 원을 달성하겠다."

배해동 토니모리 회장은 19일 서울 종로구 통의동 아름지기 사옥에서 10주년 기념 기자간담회를 열고, 이 같은 내용의 중국 시장 진출 의지를 밝혔다.

토니모리의 지난해 매출은 2,200억 원으로, 10년 내 매출을 10배로 끌어올리겠다는 목표다.

배 회장은 "중국 최대 유통회사인 완다그룹과 입점 계약을 체결한 완다몰 50여 곳을 발판삼아 현재 60여개인 매장을 200개까지 늘리겠다"고 말했다.

이어 "현재 450개 제품에 대한 중국 위생허가를 받았다"면서 "내년 상반기 중국에 자회사 메가코스 공장이 완공되면 5억개 물량을 생산할 수 있는 만큼, 성과를 더 크게 올릴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토니모리는 브랜드 출범 10주년을 맞이해 '위티 뷰티 토니모리(Witty Beauty, TONYMOLY)'를 새 브랜드 슬로건으로 제시했다.

'도심 속 즐거운 뷰티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스트리트 컬쳐 브랜드, 뷰티 에비뉴(BEAUTY AVENUE)'를 컨셉트로, 새롭고 다양한 아름다움을 전파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피부 타입에 맞춰 직접 나만의 화장품을 만들 수 있는 '셀프 큐레이팅(SELF-CURATING)'과 다양한 제품 조합을 통해 고르는 즐거움을 제공하는 '믹스 앤 크로스(MIX&CROSS)' 등으로 카테고리를 세분화할 계획이다.

토니모리는 현재 국내에 670여개의 매장을 두고 있으며, 북미와 남미, 유럽, 중국, 일본 등 41개국에 7,700개 이상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유지승 기자 (raintree@mt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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