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네이버, 프랑스와 스타트업 · 문화예술 등으로 협력 범위 확대

김주영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김주영 기자] 네이버(대표 김상헌)는 지난 2일 프랑스 파리 현지에서 스타트업 육성기관(인큐베이터) NUMA(대표 Marie-Vorgan Le Barzic)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네이버는 강남역에 위치한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 ‘NAVER D2 Startup Factory’와 ‘스타트업 얼라이언스’ 등을 통해 국내 스타트업의 해외 진출과 교류를 지원해왔다.


또 지난 3월 문을 연 프랑스 정부의 글로벌 스타트업 지원 기관 ‘French Tech Hub Seoul’과도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양국 스타트업 발전을 모색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기점으로 네이버는 프랑스의 대표 인큐베이터 중 하나인 NUMA와 함께 양국 우수 스타트업의 인적·물적 교류협력 기회를 제공하고, 상호 시장 진출을 돕기 위한 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이다.


지난해 11월, 네이버는 프랑수아 올랑드 프랑스 대통령이 배석한 가운데 프랑스 문화통신부와 ▲양국 간 문화교류 활성화 ▲스타트업 육성 ▲문화유산 보존을 위한 의향서를 체결한 바 있다.


이후 네이버는 국내 최초 프랑스 전문 동영상 채널인 ‘프렌치 캐스트’를 개설하고 프랑스 문화와 자연환경을 소개하는 등 양국 문화교류 확산에도 주목하고 있다.


네이버는 글로벌 모바일 메신저인 ‘라인’의 캐릭터 비즈니스와 프랑스 현대 예술의 콜라보레이션을 추진하고 있다. 라인의 캐릭터 브랜드인 ‘라인프렌즈’는 프랑스의 대표적 아티스트인 ‘카스텔바작(Castebajac)’과 함께 첫 현대 예술 콜라보레이션을 11월경 선보일 예정이다.


네이버 김상헌 대표는 "한국과 프랑스의 교류는 뛰어난 문화적 토양과 기술력이라는 강점을 공유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며 "앞으로도 네이버는 양국의 문화 및 IT 분야 교류가 확산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김주영 기자 (mayb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