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코넥스 IR①] 태양기계 "자동차 부품 경쟁 치열, 헬스케어 등 다각화"

허윤영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허윤영 기자] “자동차 부품 사업은 마진율도 높지 않은데다 경쟁까지 점점 치열해지고 있다. 그래서 헬스케어 분야 진출과 미세먼지 측정 장치 개발 등 사업다각화를 모색 중이다


16
일 한국거래소에서 진행된 ‘2016년 코넥스 상장기업 릴레이 IR’에 참여한 박찬엽 태양기계 대표의 말이다.


태양기계의 주력제품은 차량 엔진 배기가스 질소산화물 생성 저감장치지만, 최근 헬스케어 산업에 진출했다. 지난해부터 썬 헬스케어브랜드를 출시하고, 온라인 몰을 구축해 의료용 전동 침대를 판매 중이다. 자동차 부품산업 경쟁이 치열해지자 사업 다각화를 모색하고 있는 것이다.


박 대표는 헬스케어 사업이 부차적인 사업이 아니라고 말한다. 그현재는 헬스케어 사업이 매출의 0.2% 정도를 차지하지만, 올해 2% 정도를 바라보고 있다오는 7월에는 미세먼지 측정기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언급했다.


주요국 자동차공업협회에 따르면 글로벌 자동차 시장의 성장률은 2010 16%에서 2011 5%로 급락한 뒤, 비슷한 수준에서 정체하는 등 포화상태를 보이고 있다. 게다가 완성차 업체들이 인라인 즉, 자회사 형태로 부품을 조달하며, 기존 업체들의 어려움이 더욱 가중되고 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