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브렉시트 쇼크]제약주, 내수 비중 높아 영향 제한적..고밸류는 급락 가능-SK證

이민재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이민재 기자] SK증권이 국내 제약사의 경우, 내수 비중이 높고 영국과의 의약품 수출입 비중이 적어 브렉시트의 영향이 제한적일 것이라고 27일 진단했다.

하태기 SK증권 연구원은 "글로벌 경제의 불확실성 확대로 제약 및 바이오주의 변동성도 증가했다"며 "고밸류에이션의 주식은 단기적으로 급락할 수 있다"고 분석했다. 그는 이어 "브렉시트는 자국 산업 보호 정책과 연결되기 때문에 세계 시장 진입을 노리는 국내 제약사에게 호재는 아니다"며 "기존에 유럽연합(EU)과 맺었던 수출입계약을 조정하고 영국과 새롭게 계약을 체결해야 한다"고 풀이했다. 하지만 실질적인 피해는 매우 제한적일 것으로 내다봤다.

IMS에 따르면 지난 2013년 글로벌 의약품 시장 규모는 1,100조원으로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영국, 스페인의 비중이 15.8%인데 비해 영국은 2.5%에 불과했다.

하 연구원은 "글로벌 환율변동폭이 확대되어 국내 제약사가 단기적인 영향을 받을 수 있지만 국내 제약사에 미치는 영향은 제한적"이라며 "원화 약세로 달러 결제 비중이 높거나 일본으로 원료 수출 규모가 큰 제약사는 유리하다"고 설명했다. 또 "제약주의 조정은 장기 상승세 내에서 이뤄진다"며 "글로벌 불확실성이 축소되면 회복될 것"으로 전망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이민재 기자 (leo4852@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