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현대ㆍ기아차, 오는 10월 말까지 수해 피해자 특별지원

무상점검, 수리비 할인, 렌터카 사용료 지원...신차 구매 시 특별 할인
방명호 기자

<현대자동차㈜가 10월 31일까지 여름철 집중호우 및 태풍으로 인해 피해를 입은 지역의 고객을 돕고 아픔을 나누기 위한 ‘수해 특별지원 활동’을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사진제공=현대차>

현대ㆍ기아차가 오는 10월 31일까지 여름철 집중호우와 태풍으로 인해 피해를 입은 지역의 고객을 돕고 아픔을 나누기 위한 ‘수해 특별지원 활동’을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수해 특별지원 활동'은 수해를 입은 고객들을 돕기 위해 현대차에서 매년 실시해오고 있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수해 차량에 대해 무상점검 서비스를 제공하고 수해 지역에 긴급지원단을 투입해 수해 복구를 지원하고 있다.

현대차는 이번 서비스 기간 동안 수해 현장에 나가 피해를 입은 차량의 엔진, 변속기, 전자시스템 등에 대한 무상점검을 실시한다.

또, 현장 조치가 어려운 차량은 전국 직영 서비스센터나 블루핸즈로 입고해 수리하고 현대모비스와 함께 수리 비용을 최대 50% 할인해줌으로써 고객의 부담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수해 차량 입고 시 최대 10일간 렌터카 비용의 50%를 지원하며, 수리 완료 후에는 고객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 차량을 인도해주는 홈투홈 서비스와 무상 세차 서비스를 제공한다.

수해로 인해 수리가 불가능한 차량의 고객이 현대자동차의 신차를 재구입하는 경우 관공서에서 발행한 ‘수해차량 확인서’를 발급받아 제출하면 해당 월의 기본 판매조건에 최대 30만원의 추가지원 혜택도 준다.

이뿐 아니라 수해지역에 긴급지원단을 파견해 생수, 라면, 티셔츠 등 기본 생필품을 지원하고 이동식 세탁 차량을 투입해 무료세탁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수해 지역 긴급지원 서비스도 실시한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장마철에 접어들며 집중호우나 태풍으로 인해 피해를 입은 고객님들에게 심심한 위로의 말씀을 전한다"며 "이번에 실시하는 ‘수해 특별지원 활동’을 통해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고 아픔을 나눌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아자동차도 여름철 집중호우 및 태풍으로 인해 피해를 입은 수재민들을 돕기위해 ‘수해 특별점검 서비스’를 실시한다.

기아자동차는 이번 서비스 기간 동안 직영 서비스센터, 서비스협력사 등 전국 서비스 네트워크를 통해 수해로 피해를 입은 차량의 엔진·변속기를 비롯한 주요 부품에 대해 무상점검을 실시하고, 수리비용의 최대 50%를 할인해 준다. 자차보험 미가입 고객 대상, 300만원 한도 내에서 지원하다.

또한 수리를 위해 차량을 입고해 렌터카를 대여할 경우 최장 10일까지 렌터카 사용료의 50%를 지원하며(자차보험 미가입 고객 대상, 영업용 차량은 제외), 수리가 완료된 뒤에는 무상 세차 서비스도 제공한다.

차량 수리가 불가능한 개인 고객이 기아자동차 신차 구매를 희망하는 경우 신차 인도 전까지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추가로 최장 5일 동안 렌터카를 무상 대여해 준다.

이뿐 아니라 기아자동차는 직영 서비스 센터 등 서비스 네트워크에서 직접 차량 정비를 받기 어려운 수해지역 고객들을 위해 긴급지원단을 해당 지역으로 투입해 차량점검을 실시하는 한편, 생수·라면 등의 기본 생필품 제공, 무료 세탁 서비스 실시 등 다양한 구호활동도 실시할 계획이다.

기아자동차 관계자는 “여름철 집중호우나 태풍으로 인해 수해를 입은 고객님들에게 깊은 위로의 말씀을 전한다”며 “기아자동차가 ‘수해 특별점검 서비스’를 통해 빠른 수해 복구에 조금이나마 힘이 되어드리겠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방명호 기자 (bangmh99@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