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인터넷진흥원, 협력업체에 갑질 금지 ‘청렴콘서트’ 개최

김주영 기자

[사진]인터넷진흥원이 청렴 문화를 강조하기 위해 제작한 상황극 동영상 캡처본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백기승)은 국민권익위원회와 공동으로 ‘대한민국 인터넷 국가대표, 청렴으로 단련하다’를 주제로 '청렴콘서트'를 열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청렴콘서트는 판소리, 가요 공연, 상황극, 임직원 제작 청렴영상 콘테스트, 청탁금지법 특강 등으로 구성됐다.


이날 백기승 원장은 협력업체 직원 역할로 청렴 동영상에 출연하는 등 보직자와 비보직자, 사업부서와 협력업체가 서로의 입장을 체험하고 상호협력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청렴한 조직문화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했다.


또 오는 9월부터 시행되는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에 대한 전문가 특강을 진행하고 KISA 자체 행동강령에 따른 청렴 의무 준수를 다짐했다.


백 원장은 “협력업체 간담회 정례화, 사전규격공개제도 도입 등 구매계약 절차 투명화를 추진한 데 이어, 이번 청탁금지법 시행에 따라 조직 내 청렴문화가 최고 가치로 정착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