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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빌·컴투스, 글로벌 성과로 2분기 '최대 실적'

박소영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박소영 기자] 형제 모바일 게임 기업인 게임빌과 컴투스가 나란히 분기 최대 실적을 올렸다. 글로벌 성과가 주효하게 작용했다는 분석이다.

■게임빌 상반기 매출 800억원 돌파=우선 게임빌은 2분기 매출 432억원과 영업이익 22억원, 당기순이익 92억원을 기록했다. 특히 영업 이익의 경우 전년 동기 대비 845%나 늘어났다.

더불어 상반기 매출이 역대 최초로 800억원을 돌파했다. 국내와 해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 22%씩 상승하며 실적 상승을 견인한 것으로 나타났다.

상반기 매출 중 해외 비중은 59%를 차지했다. 특히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해외 매출은 38% 올라 두드러지는 모습을 보였다.

게임빌측은
전반적으로 '별이되어라!', '드래곤 블레이즈',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 '크로매틱소울', 'MLB 퍼펙트 이닝 16' 등 국내·외 히트작들을 중심으로 안정적인 실적을 견인했다"고 설명했다.

게임빌은 최근 출시한 '마스커레이드'에 이어 '데빌리언', '나인하츠', '워오브크라운' 등 글로벌 게임들을 연이어 선보일 계획이다. 더불어 위치 기반 서비스와 AR, VR 등과 연계한 모바일 게임에 투자하기로 했다.





■컴투스, 상반기 영업이익 역대 최대= 컴투스는 2분기 영업이익이 486억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대비 20.6% 늘어났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1266억원으로 16.9%, 당기순이익은 380억원으로 22% 각각 상승했다.

상반기 누적매출은 전년보다 30% 증가한 2,617억원으로 역대 반기 최대매출을 기록했다. 또 상반기 영업이익도 1,084억원으로 역대 최대다.


컴투스 관계자는 "인기 게임인 '서머너즈 워'를 비롯한 주요 게임들의 글로벌 경쟁력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상승세를 이어왔다"고 설명했다.


2분기 해외매출은 1076억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22% 늘었고, 국내 매출은 190억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5% 감소했다. 2분기 지역별 매출 비중은 해외 85%, 국내 15%를 차지했다.


컴투스는 올해에도 핵심 타이틀인 '서머너즈 워'를 글로벌 톱 게임으로 만들겠다는 계획이다.

3분기 내에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글로벌 이용자들의 만족감을 높이고 북미, 유럽 등에서 대규모 마케팅 공세를 펼칠 예정이다. 더불어 하반기부터 '이노티아', '아이기스', '시크릿클루' 등의 신작 게임을 차례대로 선보인다.


이 외에도 '낚시의 신' 등 글로벌 히트 IP를 기반으로 한 VR 게임도 글로벌 시장에 출시할 예정이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박소영 기자 (cat@mt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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