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코에 직접 뿌리는 비염약 '코앤쿨' 호평…40만개 판매

정희영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정희영 기자] 한미약품의 콧속에 직접 뿌리는 비염치료제 '코앤쿨 나잘스프레이(이하 코앤쿨)'가 약 40만 개 판매를 기록했다.

한미약품의 코앤쿨을 약국에 유통하는 온라인팜은 코앤쿨 출시 10개월만에 9900여 개 약국 거래처를 확보했으며, 현재 비염치료 스프레이 시장에서 단일품목 매출 2위(2015.3Q~2016.1Q IMS데이터 기준)를 차지하고 있다고 31일 밝혔다.

약국에서만 판매되는 일반의약품인 코앤쿨은 코막힘, 콧물, 재채기 등 알레르기성 비염 및 코감기 대표증상에 효과적인 제품으로 '자일로메타졸린염산염'과 '클로르페니라민말레산염' 성분이 복합됐다.

자일로메타졸린염산염은 콧속 점막 혈관을 수축시키고 혈류를 감소시켜 코막힘을 완화시키는 성분으로 약효가 10시간 이상 지속되며, 클로르페니라민말레산염 성분은 알레르기 반응을 억제한다.

코앤쿨은 질환 부위에 국소적으로 작용해 졸음과 같은 부작용이 적다. 특히 특수펌프가 적용돼 외부 세균 유입을 방지하고 약물 입자가 코 점막 안쪽까지 고르게 전달된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코앤쿨은 먹는 코감기약에서 나타날 수 있는 졸음 등을 개선한 스프레이 타입의 국소용 제품"이라며 "특히 복합성분으로 구성돼 콧물이 흐르는 알레르기 비염 및 코감기 환자들에게 유용하다"고 설명했다.

코앤쿨은 7세이상 소아부터 사용 가능하며, 1회 1번씩, 1일 1~3회 비강에 분무하면 된다.

코앤쿨은 한미약품그룹 관계사인 온라인팜(약국 전문 영업·마케팅 회사)을 통해 전국 약국에 유통된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정희영 기자 (hee082@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