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충북 청주시에 'LG로' 오늘 개통

김이슬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김이슬 기자] 충청북도 청주시에 LG의 이름을 딴 도로가 생겼다.

충청북도와 청주시는 8일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의 'LG로' 진입로에서 이시종 충청북도지사, 이승훈 청주시장, 이웅범 LG화학 사장, 주민대표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LG로 개통식'을 열었다.

LG로는 총연장 4.87km, 왕복 4차선 도로로 청주산업단지에서 오창과학산업단지를 잇는다. 이 도로는 오창과학산업단지 인근의 옥산산업단지, 오송생명과학단지, 오창2산업단지,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와 연결된다.

청주시는 신규 도로구간에 대한 지역주민 의견 수렴과 도로명주소위원회 심의를 거쳐 지난해 10월 LG로라는 도로명을 확정고시한 바 있다.

지역 최초로 기업명을 딴 도로가 탄생하게 된 배경은 LG가 청주권의 대표적인 기업으로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 건립, 일자리 창출 등 지역사회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기 때문이다.

LG는 1979년 LG화학을 시작으로 LG하우시스, LG생활건강, LG생명과학, LG전자, LG이노텍 등 6개 계열사가 청주지역 내 산업단지에 사업장을 가동하고 있다. 6개 계열사가 11,200명을 고용해 청주시 전체 산업단지 생산액의 34.7%를 차지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해왔다.

LG화학 전지사업본부장 이웅범 사장은 "지역 내 최초로도로명을 'LG로'로 명명해주신 점에 대해 기쁘게 생각한다"며 "향후에도 지역투자 확대와 일자리 창출에 지속 기여하고 사회적 책임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김이슬 기자 (iseul@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