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SK엔카직영, '홈엔카' 온라인 계약 시스템 도입

방명호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방명호 기자] 국내 최대 중고차 매매 전문기업 SK엔카직영(총괄대표 박성철)은 중고차 원격 구매 서비스 ‘홈엔카’ 내 업계 최초로 온라인 계약 시스템을 도입하는 등 소비자 편의성을 강화한 4차 서비스를 오픈 했다고 5일 밝혔다.

홈엔카 4차 서비스는 그 동안의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SK엔카 직영몰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 내 홈엔카 이용자 전용 페이지 구성 및 관련 기능을 개선함으로써 소비자가 중고차 구매의 전 단계를 간편하게 처리하고 확인할 수 있게 한 것이 특징이다.

△ 온라인 계약 시스템 △홈엔카 서비스 이용 단계 별 페이지 △ 홈엔카 전용 마이페이지 ‘마이홈엔카’ △유선 접수 서비스 ▲△외국인 구매 상담 서비스 등이 4차 서비스에 새롭게 추가됐다.

특히 홈엔카 서비스로 중고차 구매 시, SK엔카 직영몰 홈페이지나 앱에서 계약서 전문을 확인할 수 있고, 공인인증서 인증을 통해 온라인으로 자동 서명이 가능해 좀 더 편리하게 구매 계약까지 완료할 수 있게 됐다.

온라인 시스템이 낯선 노약자라면 SK엔카 직영몰 회원 가입부터 상담 접수까지 유선으로 대행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외국인 거주자는 영어, 중국어, 일어 상담 서비스를 통해 홈엔카로 중고차를 구매할 수 있다.

한편, 홈엔카는 직영차 구입 시 SK엔카 직영몰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에서 구매 신청을 받아 중고차를 원하는 장소까지 무료로 배송해주는 서비스다. 시간과 장소에 제약 없이 중고차를 구매할 수 있으며, 차량 인수일을 포함한 3일 내에 환불도 가능해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최현석 SK엔카직영 직영사업부문장은 "홈엔카는 최장 기간 운영된 3차 서비스 종료 후, 좀 더 간편하고 편리한 중고차 구매 환경을 만들기 위한 시간을 거쳐 새롭게 재탄생했다"며 "중고차 구매 의 혁신을 가져온 홈엔카 서비스를 기반으로 좀 더 나은 고객 만족 실현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방명호 기자 (bangmh99@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