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임종룡 위원장 "핀테크 업종에 3년간 3조원 정책금융 지원"

강은혜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강은혜 기자]임종룡 금융위원장이 핀테크 관련 업종에 대한 정책금융 지원 규모를 3년 간 3조원까지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임 위원장은 24일 12차 핀테크 데모데이에 참석해 "기존의 핀테크 관련 산업 발전 방안이 '육성'에 초첨이 맞춰져 있었다면 이제는 '발전'에 초첨을 맞출 것이며, 관련 규제와 제도를 혁신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핀테크 관련 금융규제 테스트베드 제도를 도입해 규제 부담 없이 새로운 핀테크 서비스를 시험해 볼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고 비대면 거래에 걸림돌로 작용하는 각종 규제와 관행을 종합적으로 재검토하겠다"고 언급했다.

핀테크 관련 정책금융 자금도 대폭 확대한다. 임 위원장은 "핀테크 지원 방침을 새로 정립하면서 정책금융 지원 규모를 향후 3년 간 3조원으로 대폭 확대해 생태계 마중물로 활용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올해 금융당국은 산업은행과 기업은행을 통해 5000억원을 지원했다. 이를 6배 규모로 증액하는 것이다. 금융당국은 기존 산업은행과 기업은행 외에도 신용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 성장사다디펀드 등을 추가해 가용할 자원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임 위원장은 신기술과의 융합에 적극 나서겠다고 설명했다.

그는 "디지털 통화, 블록체인 등 국제적으로 관심이 높은 새로운 기술과 금융서비스 융합을 선도할 것"이라며 "금융권 공동 블록체인 컨소시엄을 연내 출범해 국제 흐름보다 한 발 앞선 공동연구와 파일럿 프로젝트를 추진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강은혜 기자 (grace1207@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