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카카오, 프로필 카메라앱 출시 3개월만에 가입자 수 500만 명 돌파

조은아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조은아 기자]

카카오가 프로필 카메라 앱 '카카오톡 치즈'가 출시 3개월만에 가입자 수 500만 명을 돌파했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8월 17일 첫 선을 보인 카카오톡 치즈는 출시 이틀만에 100만 명이 가입했고, 출시 3개월만인 이달 20일 500만 명을 넘어섰다.

카카오 측은 "카카오톡 프로필로 개성을 표현하고자 하는 이용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카카오프렌즈를 활용한 다양한 스티커와 프로필콘으로 재미 요소를 부각시킨 점이 주효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카카오톡 프로필 사진을 특별하게 꾸밀 수 있는 프로필콘이 인기다. 현재 카카오톡 치즈 가입자의 95%가 프로필콘을 이용하고 있고, 하루 평균 480만 건이상의 프로필콘 선택이 이뤄지고 있다. 카카오톡 치즈 가입자가 하루에 1회 이상 프로필콘을 새롭게 적용하는 셈이다.

카카오는 카카오 프렌즈 아이템뿐만 아니라 할로윈, 프로야구, 빼빼로데이 등 이벤트성 다양한 디자인의 프로필콘을 선보이고 있다.

정현주 카카오 셀피TF장은 "카카오톡 치즈를 통해 이용자들이 각자의 개성과 감정을 표현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전시켜나갈 것"이라며,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는 비즈니스 플랫폼으로서의 발전 가능성도 함께 모색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조은아 기자 (echo@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