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SKT '티움 모바일', 청주시 각리초등학교 방문

박소영 기자

SK텔레콤이 지난 22일 충북 청주시 각리초등학교에 설치한 '티움 모바일' 전경. / 사진=SKT

[머니투데이방송 MTN 박소영 기자] SK텔레콤은 충북 청주시 오창과학산업단지에 위치한 각리초등학교에서 이달 27일까지 '티움 모바일' 체험교실을 연다고 23일 밝혔다.

티움 모바일은 SKT가 운영하는 이동형 ICT 체험관이다. 이번 방문으로 스마트로봇∙코딩∙증강현실(AR)∙가상현실(VR)∙홀로그램 등의 첨단 ICT 체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더불어 이달 25일까지 각리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바른ICT캠프'도 시행한다. 이 기간에 학생들은 ICT 이용 실태를 진단받고, 다양한 부대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주요 연사로는 바른ICT연구소 김범수 소장과 인공위성 관련 스타트업인 나라스페이스테크놀로지의 박재필 대표가 참석한다. 이들은 각각 ‘모바일, SNS 환경에서 내 프라이버시 지키기’란 제목의 특강과 ‘국산 초소형 인공위성 발사기’를 주제로 한 토크 콘서트를 펼치기로 했다.


이 외에도 헬륨 풍선에 디지털카메라와 GPS를 달아 하늘로 날린 뒤 지구의 모습을 촬영하는 ‘우주 풍선 날리기’, 인공지능과 오목 대결을 펼치는 ‘인공지능 vs 100인의 초등학생’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박소영 기자 (cat@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