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신년사] 조성진 LG전자 부회장 "흔들림없는 일등 LG로 도약하자"

이유나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이유나 기자] 조성진 LG전자 부회장<사진>이 신년사를 통해 "어떠한 위기에도 흔들림없는 일등 LG로 도약하자"고 강조했다.

조 부회장은 오늘(2일) 서울 여의도 LG 트윈타워에서 열린 시무식에서 "글로벌 저성장 기조와 보호무역 중심의 경제질서 재편 등 어려운 상황에서도 제품, 시장, 품질에 대한 리더십을 바탕으로 고객이 선망하는 진정한 '일등 LG'를 흔들림 없이 추진해야 한다"고 말했다.

조 부회장은 '일등 LG'를 위해 ▲수익성에 기반한 성장(Profitable Growth) ▲품질과 안전 ▲이기는 조직문화(Winning Spirit) 내재화와 스마트워킹 문화 정착 등 3가지 중점 추진 과제를 공유했다.

조 부회장은 수익성에 기반한 성장을 위해 "B2C사업은 제품, 품질, 생산지 등 사업의 기본 경쟁력을 개선하고, 프리미엄 브랜드 육성과 시장 선도 상품을 통해 수익을 창출하자"며 "B2B사업은 철저하게 고객 밀착형 사업방식을 내재화하고, 새로운 사업기회를 지속 발굴해 성장을 가속화하자"고 당부했다.

또 "IoT(Internet of Thing), 빅데이터, 인공지능, 클라우드 등의 스마트 사업은 기존의 사업들과 연결해 로봇과 같은 새로운 비즈니스 패러다임으로 진화시켜 미래 성장 동력으로 육성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이와함께 조 부회장은 "고객과의 가장 기본적이고도 중요한 약속인 '품질'과 '안전'을 경영의 큰 축으로 삼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품질에 대한 중요성이 점점 더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고객의 기대 수준에 미치지 못하는 일이 발생하는 것을 우리 스스로 절대로 용납해서는 안 된다"며 "협력회사까지 '일등 품질’을 실현하는 데 앞장서 주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조 부회장은 "경쟁하면 반드시 이기고 일등이 되겠다는 '이기는 조직문화'를 내재화하고, 스마트하게 일하는 문화를 정착시켜 나가자"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이유나 기자 (ynale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