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신년사] 김학송 도공 사장 "미래성장동력 자율주행도로 선도"

문정우 기자

2일 한국도로공사 본사(김천)에서 열린 시무식 모습

[머니투데이방송 MTN 문정우 기자] 김학송 한국도로공사 사장이 자율주행도로 등 미래 고속도로 패러다임을 이끌어 미래 먹거리사업으로 강화한다는 계획을 밝혔다.

한국도로공사는 2일 본사에서 열린 시무식에서 올해 경영목표를 '국민행복을 위한 새로운 도전'으로 정했다.

취임 4년차를 맞은 김학송 사장은 "국민안전은 국민과의 최우선 약속"이라며 "안전에 대한 국민의 요구가 나날이 증가하는 만큼 언제 다가올지 모르는 재난에 대해 더욱 능동적이고 적극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시스템을 정착시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사장은 특히 "'제4차 산업혁명'의 시대를 맞아 여태까지의 '모방형·추격형 사고'에서 벗어나 세상을 앞장서 이끌어가는 '창조형·선도형 사고'로 전환해 줄 것"을 주문했다.

김 사장은 이어 "부채규모 증가속도를 줄이기 위해 수익구조를 개선하고 더 강도 높은 변화와 혁신을 통해 고속도로 공공데이터 개방포털 고도화, 국민접점부문 서비스 혁신 등 국민편익을 증진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도공은 올해 '비상(飛上)경영의 해'로 선포하고 '비상(飛上)경영전략실(T/F)'을 새로 만들어 운영에 들어갈 방침이다. 비상경영전략실은 '자율주행협력도로', '에너지 자립 도로' 등의 미래 고속도로 패러다임 변화에 적응하고 새로운 수익원을 만들기 위한 컨트롤타워 역할을 하게 된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문정우 기자 (mjw@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