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IBK기업은행 4명 부행장 선임 및 조직개편 실시...조직슬림화와 영업현장 인력 추가배치

이애리 기자

IBK기업은행이 부행장 4명을 내정하고 7명의 신임 지역본부장을 선임하는 등 2017년 상반기 정기인사를 실시했다.

신임 부행장에는 배용덕 경수지역 본부장, 김장호 남부지역본부장, 오혁수 강동ㆍ강원지역본부장, 최현숙 강서ㆍ제주지역본부장을 내정했다.

4명의 내정된 부행장은 보직이 결정되면 정식 부행장으로 선임될 예정이다.

또 해외진출 가속도를 내기 위해 글로벌사업부를 지역본부장급으로 격상했으며 최성재 글로벌 사업부장을 자체 승진시켜 보임했다.

조직개편 방향을 ‘사업부제 보완’, ‘전략과 동행’, ‘조직 슬림화’ 및 ‘불확실성 대비’로 설정해 이전보다 큰 폭으로 시행했다.

중소기업금융의 강점을 극대화하기 위해 외환, 퇴직연금 부서를 기업고객그룹에 배치했으며, 방카, 수익증권 등의 상품조직은 개인고객그룹에 편입해 영업점을 효율적으로 지원하도록 했다.

신임 행장의 전략 구상을 구체화 할 수 있도록 디지털금융, 비대면채널, 핀테크 등의 업무를 수행하는 미래채널그룹을 신설했으며, 글로벌사업부를 본부장급으로 격상해 글로벌사업을 강화했다.

또한 5개부서 7개팀을 통폐합해 본부를 슬림화하고 영업현장으로 인력을 추가 배치하는 등 인적, 물적 자원의 효율적 재배치가 이뤄지도록 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이애리 기자 (aeri2000@naver.com)]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