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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지난해 영업이익 7465억원 '역대 최대'

박소영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박소영 기자] LG유플러스가 지난해 역대 최대의 영업이익을 달성했다.

LG유플러스는 지난해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7,465억원으로 전년보다 18.1% 증가했다고 2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은 11조4,510억원으로 2015년보다 6.1% 증가했고 당기순이익은 40.3% 늘어난 4,927억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무선수익은 전년 대비 2.1% 성장한 5조4,320억 원을 기록했다. LG유플러스측은 "LTE 가입자 및 기존 이통사업(MNO) 순증 가입자가 늘어나면서 무선수익이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LG유플러스의 LTE 가입자는 2015년 전체 무선가입자의 83%인 988만명이었는데, 2016년에는 전체 무선가입자의 88%인 1,097만명으로 늘어났다. 또 전체 순증 가입자 중 MNO 순증 가입자 비중은 전년 대비 10.1%p 증가한 94%로 집계됐다.

유선수익 역시 IPTV·인터넷전화·초고속인터넷 결합상품(TPS), 데이터 사업 확대 영향으로 전년 대비 7.9% 상승한 3조5,655억원을 기록했다. 특히 IPTV 가입자가 작년 대비 12.2% 증가해 수익 상승을 견인했다.

LG유플러스측은 "IPTV 사업 수익 증가는 인기 콘텐츠 수급, 유튜브 채널 서비스 출시 등 차별화된 서비스 경쟁력이 가입자 확보에 긍정적 영향을 미쳤기 때문으로 분석된다"고 설명했다.

재무구조도 개선되는 모습을 보였다. 차입금 감소 영향으로 순차입금(총 차입금 중 현금성 자산을 뺀 금액)은 전년에 비해 14.6% 감소한 3조6,407억원을 기록했다. 부채비율은 전년 대비 20.2%p 감소한 148.4%였다.

한편, 지난해 마케팅 비용은 2015년보다 2.4% 감소한 1조9,515억 원을 기록했다.

LG유플러스는 올해 사물인터넷(IoT), IPTV,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등 핵심성장사업에서 성과를 창출한다는 계획이다.

홈 IoT는 연내 100만 가구 이상의 가입자 확보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해 홈 IoT 서비스에 빅데이터를 활용한 고객가치 증대, 품질과 원가 개선을 통한 상품경쟁력 강화에 집중한다. 산업 IoT는 올해 ‘NB-IoT(협대역 사물인터넷)’ 전국망 구축으로 사업 본격화에 나선다.

AI, 빅데이터 등 신규사업에서는 글로벌 사업자와의 전략적 제휴 등을 통해 신규 상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음성인식 등의 AI 기술은 그룹 차원의 협력을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혁주 LG유플러스 CFO(부사장)는 “올해는 고객 케어 프로그램을 강화하고 신사업 분야에서도 미래를 위한 준비를 착실히 해 나갈 것”이라며 “경영목표 달성을 통한 이익증대로 재무구조 개선과 주주가치 제고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박소영 기자 (cat@mt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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