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현대차그룹, 37살 연구원 이사대우로 승진...자율주행차 개발 의지 표명

방명호 기자

<장웅준 현대차 이사대우./사진제공=현대차그룹>

[머니투데이방송 MTN 방명호 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이 올해 정기 임원 승진 인사에서 37살의 연구위원을 임원으로 승진시키는 파격 인사를 단행했다.

주인공은 현대ㆍ기아차의 자율주행 기술 개발을 담당해 온 장웅준 책임연구원이다. 장 연구원은 현재 현대ㆍ기아차의 최첨단 운전 보조 시스템(ADAS) 개발 실장을 맡고 있다. 장 이사대우는 이번 승진으로 현대차그룹 내 최연소 임원(1979년생, 만 37세)이라는 타이틀도 얻게 됐다.

장 신임 이사대우는서울대 전기공학 학사와 미국 스탠퍼드대(Stanford University) 전기공학 석·박사 학위를 받았다.

현대ㆍ기아차의 ADAS(최첨단 운전 보조 시스템) 개발전략팀장을 거쳐 현대ㆍ기아자동차 연구개발본부 ADAS개발실장을 맡아왔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친환경차와 차량IT 등 미래 선도 기술 확보를 위해 R&D 부문 역할을 강조하는 한편, 지속성장을 위한 연구개발 분야 우수 인재 육성을 지속하겠다는 의지가 반영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방명호 기자 (bangmh99@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