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한국 기업의 진로를 찾아라…29일 글로벌이슈2017 컨퍼런스

이수현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이수현 기자] 기업은 왜 존재하는가? 인류 역사상 가장 광범위하고 효율성이 높은 경제조직, 근대사의 가장 위대한 발명품으로도 정의되는 기업은 사회에서 차지하는 역할과 중요성이 점차 높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치열한 경쟁과 부의 집중이 심화되면서 반기업정서도 확산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기업의 역할에 대한 막연한 기대와 반성론이 공존하는 지금은 그 어느 때보다 기업의 역할에 대한 치열한 고민이 필요한 때입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이 올해 세번째로 개최하는 '글로벌이슈2017 컨퍼런스'는 급변하는 경제환경 속에서 한국 기업의 진로를 고민하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이번 행사에서는 기업이 왜 존재하는지, 앞으로 나아가야 할 한국 기업의 방향은 어디인지, 그리고 정부는 기업을 어떻게 도와야 하는지 등에 대해 심도있는 토론이 진행됩니다.

특별강연에선 윌리엄 라조닉 메사추세츠 경제학과 교수와 신장섭 싱가포르국립대학교수가 연사로 나서 기업의 존재이유와 주주의행동주의에 대한 강연을 진행합니다.

이어지는 1부에선 한국기업의 진로에 대해 강인수 현대경제연구원 대표와 강재영 동반성장위원회 운영국장과 함께 특별강연 연사들의 심도깊은 토론이 진행됩니다.

2부에선 보 크리스텐센 레고 코리아 대표와 형원준 SAP 코리아 대표가 생생한 기업의 현장을 담은 강연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주제: 기업은 왜 존재하는가? - 한국기업의 진로
일시: 2017년 5월 29일(월) 15:00
장소: 동대문 JW메리어트 서울 스퀘어, 그랜드볼룸(LL층)
주최: 머니투데이방송
신청: http://event.mtn.co.kr/globalissue/index.php
문의: 02-2077-6307, hwpark0920@mtn.co.kr



[머니투데이방송 MTN = 이수현 기자 (shle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