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혼합현실 체험 페스티벌 12일 개막

강동식 기자

혼합현실 기반의 디지털 콘텐츠 행사인 '2017 MRA'가 오는 12일 상암DMC 누리꿈스퀘어에서 개막한다. 사진은 2017 MRA 포스터

[머니투데이방송 MTN 강동식 기자] 일반인들이 혼합현실을 체험할 수 있는 행사가 열린다.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은 오는 12일부터 6월 18일까지, 서울 상암동 상암DMC 누리꿈스퀘어(KoVAC) 디지털파빌리온에서 혼합현실 기반의 디지털 콘텐츠 행사인 ‘MRA 2017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MRA 2017 페스티벌에서는 혼합현실(MR), 가상현실(VR), VR 아케이드(ARCADE) 기반의 게임과 영상 등 총 68개의 차세대 콘텐츠를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혼합현실 어드벤처존’에서는 170석 규모의 실제 영화관을 활용해 체험하는 극장탈출 어트랙션 3종, 직접 이동하며 좀비를 퇴치하는 좀비어드벤처, 17세기 반 고흐를 만날 수 있는 시간여행 어드벤처 2종을 선보인다.

또 관람객들은 마이크로소프트(MS) 홀로렌즈를 기반으로 제작된 장비인 ‘토템 기어’를 착용해 아이언맨과 아바타에서와 같이 눈과 목소리, 손짓을 통해 제3의 공간을 제어하는 체험을 할 수 있다.

이외에도 세계에서 3번째로 한국에서 열리는 ‘캘라이도스콥(Kaleidoscope) 국제 VR 영화제 월드 투어’를 통해 10개국의 최정상급 디지털 아티스트들이 ‘바이브’, ‘DK2’, ‘삼성 기어’ 등 디지털 장비를 통해 창조한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MS와 구글의 글로벌 VR 플랫폼 전략 및 혼합현실 세계 동향, 국내외 시장, 산업별 적용사례 등을 살펴볼 수 있는 워크숍도 개최되며, MS 홀로렌즈 기반의 다양한 게임, 교육, 관광 문화 어플리케이션 시연을 통해 혼합 현실의 미래를 엿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신재식 정보통신산업진흥원 디지털콘텐츠사업본부장은 “MRA 2017 페스티벌은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술로 부상한 혼합현실을 먼저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지난 2월 개소한 누리꿈스퀘어 KoVAC(Korea VR AR Complex)을 통해 중소기업이 우수 VR·AR 콘텐츠를 제작, 검증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강동식 기자 (dongsik@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