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청와대 “사드 비공개 추가 반입 위승호가 삭제 지시…황교안은 알았다”

백승기 기자



청와대가 사드 비공개 추가 반입과 관련 “위승호 국방정책실장이 해당 문구들을 삭제하도록 지시한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5일 윤영찬 청와대 국민소통수석비서관은 춘추관 브리핑에서 “문재인 대통령 주재로 열린 수보회의에서 조국 민정수석비서관이 사드 발사대 추가 반입 보고 누락에 대한 진상조사 결과를 문 대통령에게 보고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윤 수석은 “국방부의 업무보고 자료 초안을 보면 발사대 4기의 배치 위치가 적혀 있어 기존 2기 외 4기의 발사대 반입사실이 명확하게 기재돼 있었는데 보고 과정에서 위 실장이 삭제토록 지시한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이어 “지난 정부에는 발사대 추가 반입 사실이 NSC에 보고돼 (황교안) 직무대행도 알았다"며 "첫 공식보고에서 미군과 비공개 합의를 이유로 보고서에서 해당 내용을 삭제하고 구두보고도 하지 않은 사항은 묵과하기 어렵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번 조사 결과 보고 누락의 책임이 일부 확인된 위 실장은 해당 직무에서 배제하고 이들 관계자에 대해서도 추가 조사가 필요하다는 결론에 이르게 됐다”고 덧붙였다.

(사진:뉴스1)
[MTN 온라인 뉴스팀=백승기 기자(issu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