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LS산전, 10년 연속 전기·전선분야 최고기업 선정

최소라 기자

<한국경영인협회 고병우 회장(왼쪽), LS산전 CHO 박해룡 상무(가운데) / 사진=LS산전>

[머니투데이방송 MTN 최소라 기자]LS산전은 지난 21일 한국경영인협회 주관 '2017 대한민국 최고기업 대상'에서 전기·전선분야 최고기업 대상에 10년 연속 선정됐다고 밝혔다. 지난 2008년 이후 10년 연속 수상이다.

LS산전은 "주력 사업인 전력·자동화와 함께 스마트 에너지 분야에 대한 꾸준한 연구개발 투자와 공격적인 해외 시장 공략을 통해 국가 신성장동력 확보에 공헌한 점을 인정 받아 수상했다"고 설명했다.

또 "ESS(에너지저장장치), EMS(에너지관리시스템), HVDC(초고압직류송전), 스마트공장 등 에너지 효율화 및 제조업경쟁력 강화 분야 핵심기술 국산화와 상용화에 R&D 역량을 집중하는 동시에 공격적으로 해외 시장을 개척한 성과를 인정받았다"고 밝혔다.

LS산전은 스마트 에너지의 미래를 열어간다는 의미의 'Futuring Smart Energy(퓨처링 스마트 에너지)'를 미션으로 스마트 에너지 사업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특히 ESS 분야의 경우 지난해 메가와트(MW)급 대용량 ESS에 대한 미국 UL인증(Underwriters Laboratories)을 획득하고 시장 진출을 본격화하고 있으며, 일본에서는 28MW(메가와트)급 홋카이도 치토세 태양광 발전소 완공을 목전에 두고 있다.

이와 함께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발맞춰 자사 각 사업장에 FEMS(Factory Energy Management System), 신재생에너지 등을 적용한 에너지 효율화 솔루션과 함께 IoT가 접목된 스마트 공장 솔루션을 적용했다.

경영인협회는 "LS산전은 핵심 경쟁력을 지닌 기기(Device) 사업과 더불어 기기 기술의 융합, 복합을 통해 솔루션 개발에도 나서며 해당 산업의 진화를 주도하고 있다"며 "향후 국내는 물론 글로벌 전력인프라·스마트에너지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발휘해 대한민국의 이름을 빛낼 것"이라고 평가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최소라 기자 (solarc@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