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참치캔 하나에 이런 영양소가?…'동원참치' 건강식 주목

유지승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유지승 기자] 조리할 필요 없이 간편하게 한 캔씩 챙겨먹는 것만으로 일상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영양성분을 섭취할 수 있는 참치캔이 주목받고 있다. 한 끼 식사로도 든든해 1인 가구 필수 식품으로 떠오르고 있다.

지난 1월 미국 FDA에서는 임산부나 수유여성, 어린이들은 영양 섭취를 위해 참치캔을 포함한 생선을 더 많이 먹어야 한다는 내용의 건강권고안을 발표했다.

특히 참치는 정신건강에 도움을 주는 힐링푸드로, 미국 타임지는 16대 힐링푸드로 참치캔을 꼽기도 했다. 참치캔에 포함된 다량의 오메가-3가 우울증 예방 등 정신건강에 효과적이라는 설명이다.

이런 가운데 동원이 '바로 먹는 영양, 동원참치'라는 콘셉트의 광고를 선보여 눈길을 끈다. 바쁜 하루 속에 식사를 제대로 챙기지 못하거나 거르는 일이 잦은 현대인들에게 배우 조정석과 김세정이 간편하게 영양을 챙길 수 있는 참치를 권하는 내용이다.

동원참치는 지난 1982년 출시된 이후 우리 식탁에서 꾸준히 사랑 받고 있는 국내 대표 식품으로 꼽힌다. 1982년 12월 국내 첫 출시 이후 34년 동안 꾸준히 선두 자리를 지키고 있다. 특히 1980년대 값비싼 고급식품에서 1990년대 가미참치를 통한 편의식품으로, 2000년대에는 건강식품으로 떠오르고 있다.

참치에는 칼슘, DHA, EPA, 단백질, 오메가6, 비타민 등 인체에 유익한 영양성분과 면역력을 증강시켜주는 셀레늄이 풍부하게 들어 있다. 동원참치 라이트스탠다드150g 한 캔으로 약 120㎍의 셀레늄을 섭취할 수 있는데 이는 세계보건기구가 발표한 셀레늄의 일일 권장량은 성인 기준 50~200㎍/person/day에 적합한 수치다.

참치는 똑똑한 아이를 만들어주는 브레인 푸드(Brain Food)로 알려지기도 했다. 등 푸른 생선은 머리가 좋아지는 DHA를 많이 함유하고 있는데, 등 푸른 생선 중에서도 참치가 함유한 DHA 양은 뛰어나다. 뇌를 구성하는 지방 성분의 10%가 DHA인데, 참치와 같은 등 푸른 생선에 들어있는 DHA는 뇌를 위한 최고의 영양소로 뇌기능을 향상시킨다.

동원은 지속적인 연구 개발 뿐만 아니라 지속적인 소비자 조사를 진행하며 참치캔의 제품혁신에도 주력하고 있다. 기존 참치캔의 맛에 변화를 주기도 하며, 기존에 없던 새로운 제품을 개발해 선보이고 있다.

최근에는 미세먼지, 메르스 사태 등이 대두된 지난해에는 참치의 건강성을 더욱 배가시킨 '동원 건강한참치' 3종(셀레늄엽산, 오메가369, 저나트륨)을 비롯해 토핑용 참치인 '동원라면참치', 안주용 통조림인 '동원포차' 등을 출시했다.

최근에는 글로벌 인기 캐릭터 '미니언즈'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동원참치에 미니언즈를 입혔다. 소비자와의 접점 강화를 위해 전세계적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는 글로벌 인기 캐릭터 디자인을 더했다는 설명이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유지승 기자 (raintre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