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중기부, '크라우드 펀딩 활용 소상공인 창업경진대회' 참가자 모집

이진규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이진규 기자] 중소벤처기업부(차관 최수규)는 오는 28일부터 10월10일까지 '크라우드 펀딩을 활용한 소상공인 창업경진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올해 처음 열리는 이번 대회는 소상공인들이 크라우드 펀딩을 자금조달 수단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기획됐다.


크라우드 펀딩은 창의적인 아이디어나 사업계획이 있는 기업가 등이 온라인플랫폼에서 다수의 참여자로부터 자금을 조달받는 투자방식이다.

중기부는 민간중개사와 협력해 소상공인에게 크라우드 펀딩 활용방법부터 투자 사후관리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중기부는 창업 7년 이하의 소상공인과 예비창업자, 프랜차이즈로부터 창업 아이템을 접수받을 예정이다. 단순 생계형 창업 아이템은 배제된다.

중기부는 △서류심사 △모의펀딩 △실전펀딩 경진대회 등을 거쳐 10개사를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된 소상공인에겐 중기부장관상 표창과 소정의 상금(순위별 200만~1000만원)이 수여된다.


중기부 관계자는 "과당경쟁 등 열악한 경영환경에서 잠재력이 있는 창업 소상공인을 발굴해 육성하겠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중기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이진규 기자 (jkmedia@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