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롯데쇼핑, 돌파구 마련이 쉽지 않은 상황…목표가↓"

허윤영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허윤영 기자] 현대차투자증권은 롯데쇼핑에 대해 3대 악재로 최악의 상황을 맞고 있는 상황이라고 진단했다.

예상보다 강한 전방위적 악재 영향으로 올해 하반기와 내년 실적 전망 하향 조정이 불가피하다는 판단이다. 이에 투자의견은 ‘시장수익률(Marketperform)’로 목표가는 26만 5,000원으로 내려 잡았다.

박종렬 현대차투자증권 연구원은 20일 “롯데쇼핑은 3분기 전분기에 이어 부진한 실적이 지속될 전망”이라며 “우려했던 것보다 중국의 사드 보복이 첨예화 되면서 주력사업인 백화점과 대형마트 부진이 실적 악화의 주된 요인으로 작용했다”고 설명했다.

박 연구원은 3분기 롯데쇼핑의 연결 기준 총매출액은 7조 9,435억원, 영업이익은 876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내다봤다.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0.4% 증가한 수치지만, 영업이익은 50.1% 줄어든 실적이다.

사드 보복 장기화로 실적 회복을 기대하기는 쉽지 않다는 의견도 제시했다. 국내에서도 최저임금 인상, 유통업에 대한 공정위 규제에 직접적으로 노출돼 있어 만만치 않다는 평가다.

박 연구원은 “악화된 국내외 영업환경을 감안해 올해와 내년 영업이익을 당초 전망치보다 각각 21.1%, 23.1% 하향 조정한다”며 “현재 주가는 역사적 P/B밴드의 하단 수준”이라고 분석했다.

박 연구원은 다만 “지주사 전환을 통해 지배구조 투명성 확대와 함께 향후 롯데시네마를 비롯해 롯데카드, 롯데홈쇼핑 등의 기업공개(IPO)가 진행된다면 주가재평가 기회는 올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고 덧붙였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허윤영 기자 (hyy@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