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中企 과반수 "최저임금 등 노동정책 부담 완화 필요"

박수연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박수연 기자] 과반수가 넘는 중소기업이 정부의 가장 시급한 중소기업 정책으로 최저임금 인상과 근로시간 단축 등 노동정책 변화에 따른 부담 완화를 꼽았다.

중소기업중앙회가 지난달 중소기업 300개를 대상으로 '중소기업의 경제 상황 인식 및 정책 의견조사'에 따르면 응답자 56.3%가 이같이 응답했다.


기술성, 성장성에 의한 금융지원 강화(28.0%), 중기부의 중소기업 정책 총괄·조정 역할 강화(23.3%)가 뒤를 이었다.


특히, 중소기업은 기술·혁신 역량 제고에 가장 효과적인 방안으로 '기술평가 기반 대출, 보증 등의 기술금융 지원 강화'(53.3%)를 꼽았다.


우리나라 경제의 가장 큰 현안으로 최저임금 상승·근로시간 단축 등에 따른 고용시장 변화(67.3%)를 꼽았으며 '내수경기 침체 지속 우려'(63.0%)가 뒤를 이었다.


김경만 중소기업중앙회 경제정책본부장은 "소득주도 성장 선순환 정책과 혁신성장 정책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정책 시행에 따라 나타날 수 있는 중소기업의 부담을 완화할 수 있는 대책을 폭넓게 고려할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박수연 기자 (tout@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