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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ES2018] 김현석 삼성전자 사장 "기기간 연결성 넘어 지능화된 서비스 구현"

박지은 기자

삼성전자는 8일(현지 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세계 최대 전자 전시회 ‘CES 2018’ 개막에 앞서 미래 비전과 2018년 주요 사업을 소개하는 프레스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삼성전자 CE(소비자가전)부문장 김현석 사장이 기기간 연결성을 넘어 지능화된 서비스를 구현하겠다는 'Intelligence of Things' 비전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 = 삼성전자 제공.

[머니투데이방송 MTN 박지은 기자]삼성전자가 단순 연결성을 넘어 지능화된 사물인터넷(IoT) 시대를 선도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를 위해 삼성전자는 오는 2020년까지 모든 스마트기기에 인공지능 기술을 탑재한다는 계획이다.

삼성전자는 8일(현지 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세계 최대 전자 전시회 'CES 2018' 개막에 앞서 미래 비전과 2018년 주요 사업을 소개하는 프레스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김현석 삼성전자 CE(소비자가전)부문장 사장은 "삼성전자는 더 많은 소비자들이 누릴 수 있는 사물인터넷(IoT)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기기간 연결성을 넘어 지능화된 서비스를 구현하겠다(Intelligence of Things for Everyone)"며 3가지 주요 전략을 발표했다.

첫번째 전략은 '클라우드의 통합'이다.

삼성전자는 올해 삼성 커넥트(Samsungs Connect), 아틱 (ARTIK)을 스마트싱스(SmartThings) 클라우드로 통합하고 하만의 전장용 플랫폼인 이그나이트(Ignite)까지 연동할 계획이다.

제3자 기기·서비스· 애플리케이션까지 연결해 좀 더 쉽고 일관된 소비자 경험을 전달할 예정이다.

두 번째는 '앱의 통합'으로 기기간 연결성이 확보되어 있어도 연동 방법이 복잡하거나 서로 다른 인터페이스로 사용상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하는 것이다.

김 사장은 "소비자들이 올 상반기 내 '스마트싱스 앱' 하나로 삼성의 모든 IoT 기기들과 서비스를 제어할 수 있게 될 것"이라며 "'스마트싱스 앱'이 삼성 IoT 서비스의 아주 간편한 '리모트 컨트롤’이 되어 줄 것"이라고 언급했다.

마지막은 'AI 기반 음성인식의 확대' 적용으로 '빅스비(Bixby)'가 그 역할을 수행하게 될 것이라고 소개했다. 특히 2020년까지 자사의 전체 스마트기기에 인공지능 기술을 적용할 것이라는 계획이다.

삼성전자는 이날 행사에서 2018년형 스마트 TV와 패밀리허브를 중심으로 '빅스비'와 '스마트싱스 앱'이 어떻게 소비자 일상을 변화시키는 지를 소개했다.

스마트 TV의 경우 '빅스비'가 탑재돼 음성 명령만으로 특정 배우가 주연인 영화를 검색하거나 말 한마디로 실내 조명을 영화 시청 환경에 맞게 조정할 수 있다.

또 스마트 TV는 '스마트싱스'와 연동돼 대화면으로 패밀리허브 냉장고 안에 있는 식자재를 확인하거나 세탁기 작동 상태를 확인하는 등 집 안의 IoT 기기들을 편리하게 모니터링하고 제어 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업무용 인터랙티브 디스플레이 '삼성 플립(Samsung Flip)'을 처음으로 공개했다.

이 제품은 55형 UHD 터치 패널에 타이젠 OS를 탑재한 디지털 플립차트로 노트북·스마트폰 등 다양한 모바일 기기와의 연동을 통해 회의 자료와 결과물을 쉽게 연결해 활용할 수 있어 동료간에 아이디어를 교환하고 창의적인 결과물을 도출하는데 도움이 된다.

삼성전자의 IT기술과 하만의 전장 기술이 접목돼 탄생한 '디지털 콕핏'도 공개됐다.

'디지털 콕핏'은 차량용 '빅스비'와 '스마트싱스'가 적용된 것이 특징으로 운전자가 '디지털 콕핏'을 통해 음성만으로 집안 기기를 제어하고 동승자는 초고화질 드라마를 집 안에서 보는 것과 같은 경험을 누릴 수 있다.

하만 대표이사 디네쉬 팔리월(Dinesh Paliwal)은 "삼성과 하만의 최고 역량이 모아져 소비자들은 집에서 자동차에 이르기까지 지능화된 서비스를 누릴 수 있게 될 것이며, 향후 전장 업계에서 차별화된 솔루션으로 업계를 주도해 나갈 것" 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박지은 기자 (pje35@mt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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